승용차

르노삼성차, ‘신형 SM6’ 계약고객 30.8% 고성능 TCe 300 선택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르노삼성 신형 SM6 계약 고객을 분석한 결과 고급 트림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9일 르노삼성자동차(대표 도미닉 시뇨라) 발표에 따르면, 8월 중순 이후 판매에 들어간 신형 SM6(THE NEW SM6) 계약고객 1625명을 대상을 조사한 결과, 출시 이후 현재까지 계약고객 가운데 30.8%가 고성능 엔진을 탑재한 TCe 300을 선택했다.

특히, 전체 TCe 300 계약고객 가운데 65.8%가 최상위 트림인 프리미에르(Premiere)를 선택해 고성능·고급 버전에 대한 높은 선호도를 보였다.

출시 초기 가장 높은 계약비중을 보인 모델은 전체 계약고객의 52.4%를 차지한 TCe 260이며, 계약고객 중 26.2%는 RE, 프리미에르 등 상위 트림을 선택했다.

르노그룹과 다임러가 공동 개발한 1.3 다운사이징 가솔린 터보엔진을 장착한 TCe 260은 13.3km/ℓ이라는 동급 최고수준의 복합연비와 합리적인 가격, 풍부한 신규사양 등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높은 경제성을 자랑하는 신형 SM6 LPe 역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조사에 응한 계약고객 중 16.8%가 LPe를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높은 경제성뿐만 아니라, 르노삼성자동차의 독자적인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오토 스탑&스타트’를 국내 LPG 자동차 중 유일하게 적용해 프리미엄을 더했다.

르노삼성자동차 김태준 영업본부장은 “매력적인 가격대로 최고 수준의 고성능 중형 세단을 누릴 수 있는 점이 THE NEW SM6의 매력포인트다”며, “고급 트림에서 더욱 높은 가성비를 자랑하고 있어 고객들 역시 이 부분에 매력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2016년 출시 이후 4년 만에 페이스리프트를 거쳐 선보인 신형 SM6는 기존 모델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은 디자인 완성도를 더욱 높이는 동시에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주행성능과 승차감을 신차 수준으로 업그레이드했다.

특히, 르노의 고성능 스포츠카 브랜드 알핀 모델에 적용된 TCe 300 엔진과 높은 효율성을 제공하는 TCe 260 두 가지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을 탑재했으며, 게트락(GETRAG)의 7단 습식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적용해 주행성능과 효율성을 더욱 높였다.

또한, 리어 서스펜션에 대용량 하이드로 부시를 적용해 승차감을 이전 모델 대비 확연하게 개선하고 ADAS 성능도 크게 강화했으며, 자율주행 1단계 수준의 드라이빙 성능을 구현했다.

이외에도 주행 상황을 스스로 인식해 완벽한 야간 전방시야는 물론, 마주오는 차의 안전까지 확보해주는 첨단 라이팅 시스템 ‘LED 매트릭스 비전’ 헤드램프도 동급 최초로 적용하고 있다.

사진제공=르노삼성자동차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