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한국지엠, 2월 판매 전년 대비 13.7% 감소…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내수 핵심 모델 등극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한국지엠주식회사(한국지엠)가 2월 한 달간 글로벌 시장에서 총 2만4265대를 판매, 전년 동월 대비 13.7% 감소한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2월 내수는 통상적인 자동차 업계 비수기와 설 연휴로 인한 영업 일수 감소에도 불구하고 총 5098대를 판매, 전년 동월 대비 2.4% 증가했다.

모델별로는 쉐보레 스파크가 총 1759대 판매돼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내수 실적을 이끌었다.

그 뒤로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가 총 1285대 판매되며 스파크와 함께 한국지엠의 내수 판매 핵심 모델로 자리 잡았다.

특히, 트레일블레이저는 전년 동월 대비 111.3% 높은 판매고를 올리며 국내 출시 1년 후에도 여전히 뜨거운 시장 반응을 입증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지난해부터 ‘트레일블레이저 뮤즈 프로그램’을 통해 주 타깃고객층인 25~39세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강화하고 있으며, 최근 프로그램 시즌2에 최종 선발된 50명의 주인공들과 함께 세리머니를 가지고 공식 활동에 돌입한 바 있다.

트래버스, 이쿼녹스 등 쉐보레 수입 RV 라인업도 내수 실적에 힘을 보탰다. 쉐보레 트래버스는 총 274대가 판매돼 전년 동월 대비 14.2% 증가세를 기록했으며, 쉐보레 이쿼녹스 또한 전년 동월 대비 122.0% 증가세를 기록하며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선전했다.

판매 종료를 앞둔 다마스와 라보는 소상공인들의 막바지 수요가 판매로 이어지면서 전년 동월 대비 각각 54.2%, 119.7% 증가한 350대, 468대가 판매됐다.

2월 수출은 RV 1만7184대, 경승용차 1482대, 중대형승용차 501대 등 총 1만9167대를 기록, 전년 동월 대비 17.2% 감소했다.

한국지엠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시저 톨레도 부사장은 “트레일블레이저 등 쉐보레 RV 제품들이 입지를 넓혀가고 있는 가운데, 스파크 등 기존 모델 역시 버팀목 역할을 충실히 해주고 있다”며, “봄철을 맞아 파격적인 프로모션은 물론, 세단에서부터 SUV, 상용차에 이르기까지 쉐보레 제품이 가진 가치를 전달함으로써 고객 수요에 적극 대응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해 2월까지 누적 판매에 있어서는 내수 1만1204대, 수출 4만9187대 등 총 6만391대로 집계, 전년 누계 대비 24.2% 증가했다.

사진제공=한국모터스포츠기자협회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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