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예술 지원 위한 초청 연주회 ‘포르쉐 드림 컬처 나이트’ 진행… 박지혜 바이올리니스트 참가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포르쉐코리아(대표 홀가 게어만)가 ‘드림 업’ 예체능 인재 및 문화소외계층 아동을 초청해 클래식 연주를 함께 감상하는 문화예술 나눔 프로젝트 ‘포르쉐 드림 컬처 나이트’를 진행했다.

6월 15일 연세대학교 백주년 기념관에서 진행된 행사는 포르쉐코리아와 서울문화재단의 민관협력 사회공헌 캠페인 ‘포르쉐 두 그림 사이채움’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특히,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침체된 문화예술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문화 나눔의 가치를 직접 실현하기 위해 특별히 마련됐다.

공연은 거리두기 좌석제, 마스크 착용 등 정부에서 권고하는 지침에 따라 철저한 방역 및 예방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홀가 게어만 대표는 “이번 클래식 공연이 코로나19 장기화로 문화 활동의 침체를 겪는 시민들과 예술인들에게 즐겁게 힐링되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포르쉐코리아의 다른 지원 활동과 연계한 인재 아동 초대를 통해, 그들이 ‘꿈’을 실현시켜 나갈 수 있도록 많은 영감을 받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포르쉐 두 드림 사이 채움’ 선정 작품 중 하나인 ‘포스트 코로나, 다시 베토벤 250주년’에서는 한국인 최초 TED 연사자 박지혜 바이올리니스트가 직접 포르쉐 ‘드림 업’ 후원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며 멘토링까지 진행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사회 취약계층 및 저소득층 가정을 돕기 위해 포르쉐코리아와 함께 지속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는 자사 공식 딜러사의 임직원까지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이번 ‘포스트 코로나, 다시 베토벤 250주년’에서는 힘든 여건 속에서도 수많은 명곡을 탄생시킨 베토벤을 주제로 한 연주회를 통해 지속적인 창작 활동이 어려워진 예술인들과 힘든 일상을 보내는 많은 시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포르쉐코리아는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연장을 직접 찾지 못한 시민들이 비대면으로 문화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했다.

한편, 포르쉐코리아는 2017년 ‘포르쉐 두 드림(Do Dream)’을 론칭하며 브랜드가 추구하는 ‘꿈’과 ‘열정’의 가치를 반영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으며, ‘두 드림’ 캠페인을 통해 총 26억3,900만원의 기부금을 지원했다.

또한, 지원 범위를 더욱 확대하고, 지속 가능한 문화예술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방식의 후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사진제공=포르쉐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