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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차, 인카페이먼트 전용 CU 편의점 메뉴 런칭… ‘XM3와 찬바람 세트’ 등 테마별 10가지 세트 구성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대표 도미닉 시뇨라)는 12월 17일 고객이 인카페이먼트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인카페이먼트 전용 CU 편의점 메뉴를 런칭한다.

르노삼성자동차가 선보이고 있는 인카페이먼트는 편의점, 주유소, 카페 식당 등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자동차 안에서 주문하고 결재할 수 있는 서비스로 국내 최초로 자동차에서 식음료를 결제하고 수령까지 가능하도록 해 더욱 진화된 언택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카페이먼트 전용 CU 편의점 메뉴는 겨울 인기 메뉴로 구성된 ‘XM3와 찬바람 세트’, 피로회복을 위한 ‘오늘 참 잘했삼 세트’ 등 테마별로 소비자가 선호하는 10가지 세트로 구성, 메뉴 구성으로 어려움을 겪을 필요 없이 빠르고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연말을 맞이해 인카페이먼트 신규 고객을 위한 혜택도 마련, 12월 인카페이먼트 최초 가입시 약 만원 상당의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인카페이먼트를 자주 이용하는 고객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누적 5회 이용시 선착순 스페셜 경품 이벤트(쿨러백)도 준비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6월 출시한 넥스트 제너레이션 SUV ‘2022 XM3’와 ‘2022 SM6’에 인카페이먼트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고객편의성 확대를 위해 구형 모델에 대한 업데이트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2020년 3월 이후 출시된 XM3, SM6, 르노 캡처, 르노 조에 중 이지 커넥트 시스템이 장착된 경우 멀티미디어 무선 통신 업데이트 서비스(OTA)를 통해 인카페이먼트 사용이 가능하다.

르노삼성자동차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경험하기 위한 고객의 서비스 이용률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자사 통계 데이터에 따르면, OTA 방식의 무선 업데이트가 시작된 9월 이래로 11월 까지 누적 인카페이먼트 차량 등록 수 대비 누적 사용율은 9월 13%에서 24%까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르노삼성자동차 김태준 영업마케팅본부장은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서비스의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다”며, “점점 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인카페이먼트 서비스를 더욱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가맹점과 서비스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카페이먼트 편의점 서비스는 전국 1000여 개 CU 편의점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자동차 안에서 필요한 편의점 판매 상품이 있을 경우 고객은 대형 네비게이션 화면에서 모빌리티 커머스 플랫폼인 오윈(Owin) 앱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

이후 고객에게 해당 편의점까지 길 안내가 제공되며, 도착 후 고객은 ‘점원 호출’ 기능으로 차 안에서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또한, 주문을 받은 편의점 직원에게는 실시간 교통상황을 반영한 고객 도착예정시간 정보가 전달되어 상품을 미리 준비할 수 있다.

사진제공=르노삼성자동차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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