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기아 EV6, 호주 카세일즈 주관 ‘2022 올해의 차’ 수상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기아의 전용 전기차 EV6가 호주 자동차 매체인 ‘카세일즈’가 주관한 ‘2022 카세일즈 올해의 차’에서 최종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카세일즈는 호주의 자동차 리서치 업체이자 자동차 거래 플랫폼으로, 매년 호주에 출시된 신차를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해 최종 ‘올해의 차’를 선정한다.

올해는 EV6를 포함 BMW iX, 폭스바겐 폴로, 메르세데스 벤츠 C-클래스, 테슬라 모델 Y, 제네시스 GV60 등 12개의 최종 후보 자동차를 대상으로 10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엄정한 평가를 진행했다.

EV6는 심사위원 10명 중 다섯 명으로부터 1위 표를 획득하며 경쟁차를 제치고 당당히 올해의 차에 올랐다.

특히, EV6 올해의 차 수상은 최종 후보 12개 자동차 중 다섯 개의 모델이 전기차일 정도로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얻은 결과여서 의미가 크다.

카세일즈는 “EV6는 올해의 차 선정 기준인 안전, 혁신기술, 실용성, 승차감 및 핸들링, 유지비 등 다섯 가지 기준을 충족시키는 탁월한 차량”이라며, “전기차는 일반적으로 가격이 높지만, EV6는 유지비용 측면에서 가장 경쟁력이 있다”고 평가했다.

한편, ‘2022 카세일즈 올해의 차’에서 제네시스 GV60이 ‘올해의 우수 차량’에 선정되기도 했다.

사진제공=기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