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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자동차, ‘통합협 TMAP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통해 차별화된 디지털 혁신 선도 예고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통합형 티맵(TMAP) 인포테인먼트 서비스’의 고도화를 통해 개인화된 사용자 경험을 위한 스웨디시 럭셔리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디지털 혁신을 선도할 예정이다.

안드로이드로 구동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자동차와 통합한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수입차 브랜드 최초로 한국 시장 최적화를 위해 300억 원을 투자,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OS를 기반으로 티맵 오토, 누구 오토, 플로를 통합한 첨단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티맵 모빌리티와 개발한 바 있다.

해당 서비스는 2021년 하반기 국내 출시된 볼보자동차 XC60에 첫 도입된 이래 현재 국내에서 시판 중인 전 라인업 모든 모델에 기본 탑재, 스마트 디바이스에 가까워진 새로운 디지털 고객 경험을 지속 선사 중이다.

향후 볼보자동차 고객은 티맵에 등록된 카드를 통해 차량 내 결제가 가능하며, 15년 무상 OTA 기반의 업데이트를 통해 웨이브(OTT 서비스) 및 웹브라우징 기능, 강화된 EV 전용 시스템 등 일련의 과정을 한번에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앱스토어 구축을 통해 뉴스, 팟캐스트, 오디오북 등 다양한 기능이 순차 추가되어 고객 편의성을 지속 강화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내년 출시를 앞두고 올해 말 선공개가 예상되는 ‘EX90’은 티맵의 HD 지도 등 보다 진보한 ‘티맵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춘 한국 시장 특화 버전으로 국내 소비자를 만날 예정이다.

볼보자동차 최고운영책임자 겸 부사장 하비에르 발레라는 “‘통합형 TMAP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는 한국 소비자들만을 위한 차별화된 디지털 고객 경험 제공을 최우선 순위로 염두, 볼보자동차가 각 시장에 최적화된 형태로 선보이는 고도화된 디지털 리더십이라 할 수 있다”며, “여러 미래 기술을 기반으로 브랜드의 미래 테크놀로지 혁신을 이끌기 위해 티맵 모빌리티 등 주목할 만한 글로벌 파트너사와의 협력에도 더욱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사진제공=볼보자동차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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