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애스턴마틴, F1 경주차 AMR23 디자인 영감 받은 ‘DBX707 AMR23 에디션’ 출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애스턴마틴이 자사 F1팀인 ‘애스턴마틴 아람코 카그너전트 F1팀’의 성공적인 시즌 행보를 기념하기 위해 ‘DBX707 AMR23 에디션’을 출시한다.

‘DBX707 AMR23 에디션’은 올 시즌 팀 공식 경주차인 ‘AMR23’의 디자인을 F1 공식 메디컬 카인 DBX707에 적용, 브랜드의 모터스포츠 아이덴티티를 나타냈다.

애스턴마틴 F1팀은 올 시즌 컨스트럭터 챔피언십 종합 2위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페르난도 알론소는 개막전 바레인 GP를 시작으로 사우디아라비아 GP, 호주 GP. 마이애미 GP에서 포디움 기록을 달성해 팀 성과를 이끌고 있다.

또한, 랜스 스트롤 역시 바레인 GP에서 6위, 호주 GP에선 4위를 차지하며 선방하고 있다.

‘DBX707 AMR23 에디션’은 럭셔리 SUV인 DBX707의 강렬함과 존재감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먼저 애스턴마틴의 비스포크 서비스인 ‘Q 바이 애스턴마틴’을 통해 독특한 색상과 디테일을 구현해 F1의 다이내믹함을 표현했으며, 외관 디자인엔 포디움 그린 색상을 적용했다.

또한, 펜더에 부착된 ‘Q 바이 애스턴마틴’ 배지와 레이싱 그린 색상의 브레이크 캘리퍼를 추가했다.

이외에도 카본 소재의 바디 키트엔 F1 공식 경주차 AMR23과 메디컬 카 DBX707에 적용된 특유의 라임 색상의 포인트 요소를 더해 직관적으로 F1을 연상시킬 수 있도록 했다.

실내 디자인엔 인스파이어 스포츠 듀오 톤 오닉스 블랙과 짙은 초록색의 아이펠 그린 색상을 사용했으며, 라임색 스티칭 디테일을 더했다. 또한, 도어 실엔 AMR23 로고를 새겨 애스턴마틴의 레이싱 헤리티지를 보여준다.

애스턴마틴 제품 및 시장 전략 본부장 알렉스 롱은 “이번 AMR23 에디션은 DBX707의 역동성을 한층 끌어올려, 도로 위 존재감을 높였다”며, “애스턴마틴 팀의 지금까지 보인 F1 성과를 기리기 위한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이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애스턴마틴 팀은 세계 모터스포츠의 선두를 달리고 있다”며, “이번에 다가올 에밀리아 로마냐 그랑프리에서의 활약도 응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애스턴마틴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