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토요타, 모터스포츠 즐거움 전파할 ‘팀 GR 서포터즈’ 1기 모집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토요타코리아가 모터스포츠의 즐거움을 전파할 ‘팀 GR 서포터즈’ 1기를 모집한다.

올해 처음 운영되는 ’팀 GR 서포터즈(TEAM GR Supporters)’는 국내 모터스포츠의 매력과 토요타 GR(TOYOTA GAZOO Racing)의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토요타코리아와 슈퍼레이스가 함께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팀 GR 서포터즈’ 1기 모집분야는 뉴미디어팀(6명)과 현장운영팀(6명) 총 12명이며, 대학생 및 졸업 예정자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2월 27일부터 3월 18일까지로 슈퍼레이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를 진행하며, 사전과제 및 인터뷰를 거쳐 3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최종 선발된 서포터즈는 선발된 팀에 맞춰 4월부터 12월까지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게 될 예정이다.

‘뉴미디어팀’의 경우 모터스포츠와 GR 브랜드의 홍보 및 디지털 콘텐츠 제작, 슈퍼레이스 SNS 채널운영 등 다양한 디지털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현장운영팀’의 경우 슈퍼레이스 현장 이벤트 및 GR 홍보부스 기획·운영, 현장 이벤트 기획 등 현장운영에 중점을 두어 모터스포츠 대회현장을 홍보하고 지원하게 된다.

아울러 두 팀 모두 모터스포츠와 GR 브랜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토요타의 브랜드 철학 및 전동화 관련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후에는 일본 현지를 방문하여 WRC 경기 참관 및 토요타 자동차 박물관과 산업기술 기념관 등 토요타의 브랜드 이해를 도모하는 프로그램의 참여 기회도 주어진다.

선정된 ‘팀 GR 서포터즈’ 1기에게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와 서포터즈 활동복, 다양한 GR 굿즈 등이 지원될 예정이며, 모든 미션을 수행한 서포터즈에게는 활동 수료증도 제공된다.

토요타코리아 강대환 상무는 “모터스포츠와 토요타 GR 브랜드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젊은 감성의 팀 GR 서포터즈를 창단하게 됐다”며, “팀 GR 서포터즈를 통해 국내 모터스포츠 문화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더 좋은 자동차를 만들기 위해 모터스포츠에 진심을 다하고 있는 토요타의 다양한 도전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설명했다.

한편, 토요타코리아는 국내 모터스포츠 활성화에 기여하고 레이싱 문화를 발전시킨다는 목표의 일환으로 2020년부터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슈퍼6000 클래스에 GR 수프라의 외관 디자인을 적용하는 공식 카울(cowl) 스폰서로 참여해 왔다.

올해부터는 국내 최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터스포츠 레이스 ‘프리우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RIUS PHEV) 클래스’를 새롭게 개최할 예정이다.

사진제공=토요타코리아

남태화 기자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