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터카/중고차

쏘카, 자동차 관리 전문업체 ‘차케어’ 인수… 이용자 경험 및 만족도 향상 나서다!

[고카넷, 글=정양찬 기자] 쏘카(대표 이재웅)가 세차부터 소모품 복원 등 전문성을 갖춘 자동차 관리 업체 ‘차케어’를 인수,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 확장을 위한 자동차 관리 수준을 한 단계 더 높이고 이용자 경험 및 만족도 향상에 나섰다.

차케어는 사업 초반 출장세차 O2O 플랫폼 운영 경험을 기반으로 현재는 법인 및 단체부터 개인 자동차까지 전문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또한, 세차뿐만 아니라 실내크리닝, 에바크리닝, 광택, 헤드라이트 복원 등 자동차 관리에 대한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축적한 경험과 데이터는 쏘카 자동차 관리 시스템 고도화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차케어의 인력관리 효율화와 실행력, 데이터 및 최적화 관련 노하우는 쏘카의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 확장에 있어 필수적이다.

차케어 역시 전국망 단위의 대규모 쏘카 자동차 관리 및 운영경험을 통해 사업 확장 및 혁신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쏘카와 차케어는 향후 자동차 관리의 자동화와 효율화를 위한 시스템 개발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세차 등 기본적인 자동차 관리부터 소모품 및 자동차 내 옵션 교체·추가, 자동차 상태 등을 실시간으로 체크하고 관리함으로써 이용자들이 좀 더 쾌적하고 안전한 이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이재웅 대표는 “차량관리와 데이터 최적화는 모빌리티 서비스에 있어 핵심적인 요소”라며, “쏘카는 앞으로도 차케어와 같은 전문성 있는 업체 및 스타트업과 함께 미래 모빌리티 생태계를 함께 발전시켜 나가고, 더 나은 이동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쏘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