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터카/중고차

타다, 연내 수도권 전역 서비스 확대 나서

[고카넷, 글=정양찬 기자] VCNC(대표 박재욱)가 운영하는 종합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가 연말까지 서비스 도착지역을 인천, 경기 등 수도권 전역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또한, 현재 서울,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과천시, 인천(일부 제외)인 출발지역도 위례신도시(성남/하남), 경기도 광명시, 성남시 수정구 등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타다는 지난해 10월 서비스 론칭 당시 서울 및 경기 일부에 한정됐던 이용 지역을 올 상반기 인천을 포함한 수원, 고양, 안양 등 수도권 15개 지자체로 확대한 데 이어, 좀 더 많은 이용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먼저 서울로의 이동수요 및 인접성 등을 고려해 출발지역에는 위례신도시(성남/하남)와 경기 광명시, 부천시, 성남시 수정구가 추가될 예정이다.

도착지역은 연내 수도권 전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해당 지역은 타다 운영사인 브이씨엔씨(VCNC)가 지난 3월부터 타다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진행한 ‘타다 신규지역 제안’에서 이용자들의 요청이 집중됐던 곳이다.

타다가 이용자들의 타다 서비스지역 확대 제안 요청을 분석한 결과 8월19일 기준 전국 총 1,000여 개 지역에서 3만여 건의 서비스 확대 요청이 있었던 것으로 집계됐다.

주요 권역별로는 인천/경기 22,475건, 대전/세종/충청 2,160건, 광주/전라 1,372건, 대구/경북 1,842건, 부산/울산/경남 4,028건, 강원 403건, 제주 431건 등 전국 각지에서 타다 서비스를 운영해달라는 요청이 있었다.

이와 함께 타다는 지난달 26일, 사전에 드라이버와 차량을 예약해 이동할 수 있는 예약서비스(AIR/PRIVATE) 업그레이드를 통해 해당 서비스 지역을 서울 및 경기 일부에서 수도권 전역(일부 지역 제외, 차종별 상이)으로 확대했다.

박재욱 대표는 “타다는 전국민에게 이동의 공백 없이 언제 어디서든 ‘좀 더 나은 이동’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 지역 및 라인업 확대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