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터카/중고차

AJ셀카, 내차팔기 서비스 신청절차 대폭 개선… 상담 시스템 온라인 전환 등 편리함·신속함 업그레이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AJ셀카(대표 조성봉)가 고객의 편의성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온라인 내차팔기 서비스 신청절차를 대폭 개선했다.

기존에 상담원과 직접 통화를 거쳐야 했던 부분을 온라인 실시간으로 구현해 유선전화 대기에 소요되는 시간을 없앴고, 온라인 신청 시 자동원부조회를 통해 판매가 가능한 차량인지 여부도 미리 파악이 가능해졌다.

이에 따라 고객 입장에서는 최종 차량판매까지의 시간이 대폭 단축된 셈이며, 상담원 연결이 어려웠던 심야시간대에 신청하는 고객은 다음날까지 상담원의 전화를 기다릴 필요가 없어져 원하는 시간대에 신속하게 내차팔기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게 됐다.

가장 큰 변화는 실시간 가격 입찰경쟁에 출품하기 위한 필수조건인 ‘차량평가예약’을 온라인으로 직접 빠르게 할 수 있게 된 점이다.

차량평가 받을 주소를 간단하게 입력하고 날짜만 클릭하면 손쉽게 차량평가사 방문예약을 마칠 수 있다.

또한, 재출품 신청 절차도 매우 간편해짐으로써 경매가격이 아쉬웠던 고객의 경매 재도전이 용이해진 것도 큰 장점으로 꼽힌다.

개선된 온라인 내차팔기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본 고객 A씨는 “신청 소요시간이 총 1분 내외로 신청이 매우 간편했고, 상담원 업무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24시간 내내 신청이 가능한 점이 가장 큰 매력”이라고 평가했다.

실제로 지난 18일 개편된 온라인 내차팔기 시스템 도입 이후 내차팔기 신청 고객의 차량 출품율이 접수 시간대에 따라 최대 13%P가량 상승했다. 차량판매까지의 전 과정이 한결 수월해졌음을 수치로 입증한 셈이다.

AJ셀카 온라인사업본부 안인성 본부장은 “온라인 내차팔기 서비스 신청 절차 개선에 따라 내차팔기 서비스에서의 절대적인 강자 위치를 확립할 것”이라며, “기존에도 간편함과 신속함으로 호평을 받았던 시스템이 더욱 고객친화적으로 진화하고 발전하게 되었다”고 기대를 밝혔다.

사진제공=AJ셀카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