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카닷컴, ‘엔카 비교견적’ 서비스 2022년 1분기 실적 공개… 거래 완료 건수 68% 증가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이 내 차 팔기 서비스 ‘엔카 비교견적’의 2022년 1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4월 15일 공개된 자료에 따르면, 2022년 1분기 동안 ‘엔카 비교견적’의 신청완료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38%, 거래 완료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68% 증가해 중고차 내 차 팔기 서비스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 3월에는 엔카 비교견적 서비스 론칭이래 가장 많은 내 차 팔기 거래 완료 건수를 기록했다.

또한, 엔카 비교견적 서비스를 통해 거래되는 중고차의 범위도 고가 모델까지 폭넓게 확대 된 것으로 확인됐다.

올해 1분기에 최고가 견적을 기록한 모델은 람보르기니 우루스로 약 3억3000만원의 견적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메르세데스 벤츠 G-클래스 W463b가 약 2억4500만원, 벤틀리 벤테이가는 약 2억1000만원에 거래됐다.

올해 1분기 가장 많이 엔카 비교견적을 신청한 모델은 현대 그랜저 HG가 가장 많았으며, 이어 메르세데스 벤츠 E-클래스 W213, 기아 올 뉴 카니발, BMW 5시리즈(G30), 올 뉴 모닝순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성장은 엔카 비교견적으로 안심하고 차량을 판매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고객 중심의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서비스 신뢰도와 고객 만족도를 모두 높인 결과다.

실제 엔카 비교견적은 엔카 제휴 딜러 모집부터 거래 후까지 꼼꼼하게 관리하는 시스템을 마련해 고객들이 믿고 차를 팔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고객이 제시 받은 견적이 적절한 견적인지 확인하는 ‘실시간 견적 모니터링’을 비롯해 최근에는 고객이 최종 거래 단계에서 부당감가를 겪을 시 엔카가 보상하는 ‘부당감가 100% 보상제’를 도입해 운영 중이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엔카 비교견적은 48시간 동안 우수 제휴 딜러들에게 내 차 최고가 견적을 제시 받을 수 있는 내 차 팔기 서비스로 론칭 이 후부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1등 중고차 플랫폼으로서 고객들이 더 신뢰할 수 있는 내 차 팔기 서비스를 만들 수 있도록 경쟁력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엔카닷컴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