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BMW 드라이빙 센터 타이어 공급 2년 연장

[고카넷, 글=김재정 기자]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조현범)가 ‘BMW 드라이빙 센터’ 시승차 대상 타이어 공급을 2년 연장, 2020년까지 이어간다.

한국타이어는 2014년 최초로 ‘BMW 드라이빙 센터’와 타이어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했고, 이번 연장 계약을 통해 향후 2년 동안 드라이빙 센터 트랙 및 주행 프로그램에 사용되는 모든 시승차에 타이어를 공급하게 됐다.

공급되는 타이어는 세미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 RS-4’를 비롯해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2 AS’, ‘벤투스 S1 에보2’, 초고성능 겨울용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2’ 등 총 11종이다.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프리미엄 완성차 모델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축적한 초고성능 타이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소비자들이 체험할 역동적인 드라이빙을 수준 높게 완성할 예정이다.

한국타이어가 공급하는 초고성능 타이어들은 뛰어난 핸들링, 우수한 접지력과 제동 성능 등 최상의 퍼포먼스를 발휘해 BMW 고성능 모델의 파워트레인이 발휘하는 강력한 힘을 완벽하게 노면에 전달해 준다.

BMW 그룹 코리아(대표이사 사장 한상윤)에서 운영하는 아시아 최초의 드라이빙 복합 문화 공간인 ‘BMW 드라이빙 센터’는 역동적인 드라이빙을 즐기는 자동차 매니아는 물론 일반 방문객 모두에게 전문 레이싱 수준의 드라이빙 퍼포먼스 경험을 제공한다.

최장 2.6km에 이르는 ‘BMW 드라이빙 센터’의 트랙은 젖은 노면 주행, 암석 및 모래 주행 등 다양한 노면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다이내믹 코스, 원형 코스와 함께 구성된 다목적 코스를 통해 미끄러운 표면에서의 핸들링과 제동을 경험할 수 있다.

사진제공=한국타이어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