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2020 뉘르부르크링 내구레이스 시리즈’ 공식 후원

[고카넷, 글=김재정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 조현범, 한국타이어)가 ‘2020 뉘르부르크링 내구레이스 시리즈’를 공식 후원한다.

‘뉘르부르크링 내구레이스 시리즈(前 VLN 내구레이스)’는 4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독일 대표 내구레이스로 드라이버의 기량은 물론 경주차의 성능과 내구성까지 함께 경쟁하는 모터스포츠 대회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후원을 통해 경주차와 시상대, 피트, 패독, 서킷 방호벽 등 경기장 곳곳에 한국타이어 브랜드 로고를 노출, 한국타이어의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전 세계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각인시킬 계획이다.

올 시즌에는 전 세계 40개국 950여명의 선수가 포르쉐 911 GT3 R, 메르세데스-AMG GT3, BMW M6 GT3, 아우디 R8 등 양산차 기반 경주차를 타고 치열한 경쟁을 벌일 예정이다.

특히, 경기가 펼쳐지는 ‘뉘르부르크링(Nürburgring)’은 약 25km 길이에 무려 73개의 코너가 자리 잡고 있으며, 서킷 전체의 고저차는 약 300미터에 달할 만큼 험난해 ‘녹색 지옥(Green Hell)’이란 별칭이 붙을 정도로 경주차와 참가 선수 모두에게 가혹한 것으로 유명하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DTM)’ ‘F3 아메리카’, ‘포뮬러 르노 유로컵’, ‘24시 시리즈’ 등 유수의 글로벌 모터스포츠 대회에 레이싱 타이어를 공급하거나 참가팀을 후원하며 세계적인 기술력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제공=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