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스원, 장마철 안전 운전 위한 와이퍼 관리 제안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본격적인 여름 장마철이 시작되면서 안전한 주행을 위해 운전자가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할 차량 용품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와이퍼는 시야 확보가 어려운 빗길 주행에서 안전과 직결되기 때문에 장마철 차량 관리의 필수 아이템으로 손꼽힌다.

와이퍼 점검 방법은 간단하다. 와이퍼 작동 시 소음이 발생하거나 유리에 물 자국 또는 줄이 생긴다면, 와이퍼의 수명이 다했다는 신호다. 따라서 장마철 안전한 주행을 위해 수명이 다한 제품은 새 제품으로 교체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닦임성이 우수한 와이퍼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와이퍼 프레임, 고무날의 소재, 발수력 등을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그 중에서도 와이퍼가 유리면에 완전히 밀착할 수 있게 도와주는 하이브리드 프레임과 내구성이 뛰어난 실리콘 고무날 소재, 발수코팅 성능을 고루 갖춘 프리미엄 와이퍼를 추천한다.

불스원에서 메탈 프레임과 실리콘 고무날 소재의 자사 하이브리드 와이퍼와 일반 고무를 사용한 와이퍼의 성능을 비교한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실리콘 소재의 와이퍼가 일반 와이퍼 대비 2배 이상 닦임성이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와이퍼를 각각 50만회 사용 후 테스트한 결과에서는 일반 와이퍼의 닦임성이 현저히 저하된 반면, 실리콘 소재의 와이퍼는 초기 성능을 그대로 유지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실리콘 소재 와이퍼에 대한 운전자들의 사용 만족도 또한 높다. 불스원이 리서치 전문 기업 엠브레인과 함께 2020년 남녀 운전자 8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자동차 와이퍼 구매 패턴 현황’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실리콘 소재 와이퍼를 사용하는 운전자의 85%가 제품의 기능 및 성능에 만족한다고 응답했으며, 닦임성에 대한 만족도도 87%에 달했다.

또한 자동차용품 종합 쇼핑몰인 불스원몰에서 지난해 판매된 와이퍼의 66% 이상이 실리콘 소재 와이퍼 제품인 것으로 집계되어 와이퍼 시장 내 프리미엄 실리콘 와이퍼의 중요도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대표적인 프리미엄 와이퍼 제품으로 손꼽히는 불스원의 ‘레인OK 메탈X실리콘 와이퍼’ 제품은WPT® 기술이 적용된 특수 실리콘 소재의 고무날을 적용해 고온다습한 여름 날씨에서도 고무날의 변형이나 손상 없이 초기의 닦임성을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4관절 메탈 하이브리드 프레임을 적용해 차종 및 유리 곡면에 관계없이 강력한 밀착력을 발휘하며, 균일한 누름압으로 소음 없이 깔끔한 빗물 제거가 가능하다.

불스원 R&D센터 이강 연구원은 “잦은 폭우로 인해 시야 확보가 어려운 여름철 주행 환경에 맞춰, 와이퍼의 초기 닦임성이 오래도록 유지될 수 있도록 기술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며, “프리미엄 와이퍼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에 따라 고성능의 제품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불스원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