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후원 모터스포츠 ‘2021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 3전 17일 인제스피디움 개최

[고카넷, 글=김재정 기자] 넥센타이어(대표 강호찬)가 후원하는 모터스포츠 대회인 ‘2021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 3전이 7월 17일 강원도 인제군 인제스피디움에서 개최된다.

2021 시즌에는 아마추어 클래스 개편을 단행해 대회 경쟁력을 제고하며, 스프린트 클래스 6개, 타임타겟 클래스 1개 총 7개 클래스로 진행되고 있다.

또한, 대회의 기술 규정과 안전규정을 보완해 참가 선수의 신뢰도가 한층 높아졌다. 특히, 지난 시즌까지 ‘마력’으로 적용했던 측정 방식을 올해부터는 ‘엔진 부스트 압력’ 제어 규정으로 변경, 참가 차량의 정확한 측정이 가능해 기술 검차에 대한 공정성이 강화됐다.

스프린트 전 클래스에는 넥센타이어의 레이싱 전용 세미슬릭 타이어인 ‘엔페라 SUR4G’가 공식타이어로 사용 되고 있다.

특히, 지난 6월에는 최상위 클래스인 ‘GT-300’에 넥센타이어의 레이싱 전용 슬릭 타이어인 ‘엔페라 SS01’ 제품 도입이 가능하도록 실전 테스트 또한 진행됐다.

이번 3라운드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의 확산으로 무관중 대회로 진행되며, 사전 출입이 허용된 최소의 대회 관계자에 한해 출입이 허용 된다.

특히, 상시 발열 검사, 경기장 소독, 마스크 의무 착용, 실내 거리두기 등 철저한 방역 절차와 함께 운영 될 계획이다.

한편, 넥센타이어는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와 함께 ‘CJ 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독일의 ‘24시 내구레이스’, ‘뉘르부르크링 내구 레이스 시리즈’ 등 다양한 국내외 모터스포츠 대회에 참가하며 기술력을 알리고 있다.

사진제공=넥센타이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