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튜닝타이어/부품

한국타이어, ‘FIA 주니어 ERC’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 ERC도 타이어 공급사 참여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한국타이어)가 국제자동차연맹(FIA)이 주관하는 ‘FIA 주니어 ERC’의 오피셜 타이어로 지정,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

‘주니어 ERC’는 27세 이하 드라이버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극한의 랠리 대회로 레이싱 전용 서킷이 아닌 포장도로와 비포장도로가 섞인 복합 노면에서 진행된다.

이에 급격한 노면 변화에 대응하는 타이어의 강력한 내구성과 일관된 성능이 매우 중요하며, 랠리 경기는 레이싱 타이어의 진화된 기술력을 확인하는 기회의 장으로도 불린다.

한국타이어는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자동차에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모두에서 최적의 코너링 및 핸들링 성능을 구현하는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 Z215’와 자갈, 습지대 등 비포장도로에서도 탁월한 접지력과 내구성을 발휘하는 랠리용 타이어 ‘다이나프로 R211’을 공급, 최상의 경기력을 뒷받침한다.

한국타이어는 주니어 ERC 상위 대회인 ‘유러피언 랠리 챔피언십(ERC)’에도 타이어 공급사로 참여한다.

해당 대회는 공식 타이어가 정해져 있는 ‘주니어 ERC’와 달리 출전 드라이버가 자유롭게 장착할 타이어를 선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시즌에는 한국타이어를 비롯해 미쉐린, 피렐리 등 유수의 타이어 브랜드들이 참여해 최상의 타이어 기술력을 겨룰 예정이다.

2019년 열린 ERC 대회 8라운드 최종전인 ‘랠리 헝가리’에서는 한국타이어를 장착한 투란 프리짓이 우승을 차지했다.

당시 참가 경주차의 약 40% 이상이 중도 이탈할 정도로 가혹한 주행 환경에도 불구하고 한국타이어는 미쉐린, 피렐리 등 글로벌 타이어를 제치고 가장 빠른 기록으로 정상에 오르며 최고의 랠리용 타이어 기술력을 입증했다.

2023 ERC는 현지시간으로 3월 11일부터 12일까지 포르투갈에서 개최되는 ‘랠리 세라 드 파페 펠게이라스’를 시작으로 총 8라운드에 걸쳐 진행된다.

한국타이어가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주니어 ERC’는 5월 20일 폴란드에서 개최되는 3라운드 ‘랠리 폴란드’부터 시작해 ERC 마지막 라운드까지 함께할 예정이다.

사진제공=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