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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포뮬러 E 시즌10 첫 타이틀 후원 대회서 프리미엄 브랜드 파워 입증

[고카넷, 글=김재정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한국타이어)가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포뮬러 E)’ 시즌10의 첫 번째 타이틀 후원 대회인 ‘2024 한국 멕시코시티 ePrix’에서 글로벌 브랜드 ‘한국’의 프리미엄 브랜드 파워를 다시 한 번 각인시켰다.

현지시간으로 1월 13일 멕시코시티에서 개최된 포뮬러 E 시즌10 개막전 ‘2024 한국 멕시코시티 ePrix’에서 대회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iON)’은 현장을 찾은 4만여 관중이 지켜보는 가운데 지난 시즌보다 한층 향상된 기술력으로 수준 높은 경기력을 지원, 포뮬러 E 관계자로부터 극찬을 받았다.

대회가 진행된 ‘오토드로모 헤르마노스 로드리게스’는 고산지대 특유의 큰 일교차와 거친 노면, 고속 및 저속 코스가 반복되는 까다로운 포뮬러 E 서킷 중 하나이며, 우수한 레이싱 타이어 기술력이 요구된다.

‘아이온’은 이번 경기에서 최상위 수준의 접지력과 핸들링 성능을 일관성 있게 발휘하며 최고 시속 320km의 포뮬러 E 레이싱카의 폭발적인 퍼포먼스를 뒷받침했다.

‘2024 한국 멕시코시티 ePrix’ 결승 결과 우승의 영광은 50분15초506의 기록으로 결승선을 통과한 파스칼 벨라인(태그호이어 포르쉐)에게 돌아갔다.

파스칼은 경쟁자들의 끊임없는 도전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드라이빙 스킬을 선보이며 포뮬러 E 시즌10 개막전 우승자라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타이어는 경기에 앞선 12일 남자 100M 육상 세계 신기록 보유자 우사인 볼트와 함께 모터스포츠 분야에서 전기차가 보유한 잠재적 가능성과 한국타이어의 혁신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을 동시에 입증하는 의미 있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해당 이벤트는 우사인 볼트가 최고출력 350kW의 3세대(GEN3) 레이스카에 탑승해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제로백)을 측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한국타이어의 ‘아이온’은 슈퍼카를 상회하는 젠3 레이스카의 높은 초기 출력에도 낮은 회전저항과 안정적인 접지력으로 제로백 2.89초를 기록하는데 기여했으며, 포뮬러 E는 F1 못지않은 레이싱 퍼포먼스로 미래 모터스포츠 분야의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음을 입증했다.

한국타이어와 포뮬러 E의 파트너십은 온라인 공간에서도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국타이어가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지난해 4월과 10월 각각 공개한 2종의 캠페인 영상은 올해 1월 초에 건당 2억 뷰 내외, 4개 콘텐츠 합산 8억 뷰에 달하는 조회 수를 기록했다.

한편, 포뮬러 E 시즌 10은 이번 개막전을 포함해 7개월간 세계 10개국 주요 도시에서 경기가 펼쳐진다.

특히, 포르쉐, 맥라렌, 재규어, 마세라티, DS 오토모빌, 닛산, 쿠프라, 마힌드라 글로벌 8개 전기차 브랜드가 참여, 각 팀 드라이버가 챔피언 타이틀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친다.

사진제공=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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