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용차

앨리슨 트랜스미션, ‘2020 버스월드 터키 박람회’ 참가… 대중교통용 전자동 변속기 공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앨리슨 트랜스미션이 5일부터 7일까지 터키 이스탄불에서 개최되는 ‘2020 버스월드 터키 박람회’에 참가, 준중형 버스 및 시내버스에 사용되는 전자동 변속기를 공개했다.

앨리슨 트랜스미션이 전시한 대중교통용 전자동 변속기는 T2100 xFE™ 및 T3270 xFE™ 모델이다.

T2100 xFE는 관광, 학원, 군 수송 등에 사용되는 전장 7m 및 8m 크기의 준중형 버스에 사용되며, T3270 xFE는 시내버스, 광역버스에 사용된다.

xFE 변속기 제품은 퓨얼센스® 맥스 패키지가 장착돼 있어 차량이 자동으로 최적의 기어 변속을 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저속의 엔진이 필요한 상황을 자동으로 감지해, 차량은 연료 경제성을 높이고 온실가스 배출을 저감할 수 있다.

특히, ‘정지 시 중립’ 기술이 적용돼 차량이 정차하면 기어가 자동으로 중립으로 빠지며, 이를 통해 ‘가다-서다’를 반복해야 하는 운전자는 차량을 주행하는 과정에서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앨리슨 트랜스미션의 전자동 변속기가 장착된 차량은 총소유비용(TCO)를 절감하고 승객에게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부락 카자르 앨리슨 트랜스미션 터키 시장 개발 총괄은 “앨리슨 트랜스미션은 운전자가 보다 쉽고 안전하게 주행해 효율성과 수익성을 높일 수 있도록 대중교통 분야에서 전문성을 발휘하고 있다”며, “터키의 시내버스나 광역버스 분야에서 앨리슨의 제품과 기술은 높이 평가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앨리슨의 전자동 변속기는 CNG와 LNG 등 천연가스 엔진과도 완벽하게 호환 된다.

사진제공=앨리슨 트랜스미션 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