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트럭, ‘2022 독일 하노버 상용차 박람회’ 참가… 전동화 트럭 15종 전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볼보트럭이 ‘비전 제로(Zero)를 향해 모두 다 함께’라는 슬로건과 함께 ‘2022 독일 하노버 상용차 박람회(IAA Transportation)’에 참가, 전동화 부문에서의 업계를 선도하는 기술력을 선보이며 입지를 공고히 한다.

IAA는 모빌리티 및 운송 분야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상용차 박람회로 올해는 현지시간으로 9월 20일부터 25일까지 독일 하노버에서 개최되며, 볼보트럭은 박람회 기간 동안 총 15종의 전동화 모델을 선보인다.

볼보트럭은 탄소배출 및 교통사고 발생 ‘제로(Zero)’를 핵심 주제로 탄소중립 운송 및 혁신적인 안전 솔루션을 실현시킬 최신 기술을 선보인다.

로저 알름 볼보트럭 총괄사장과 제시카 제시카 샌스트룀 볼보트럭 글로벌 제품 총괄 부사장이 직접 발표자로 참석할 예정이며, 이후 별도로 마련된 인터뷰를 통해 참석한 기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로저 알름 사장은 “볼보트럭은 이번에 선보이는 우리의 훌륭한 트럭과 서비스로 인해 기업들이 경쟁력을 갖추고 사업을 운영하면서 동시에 이산화탄소 배출을 절감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전기트럭 제품 외에도 고객들이 이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주행 경로 계획, 충전 솔루션, 금융 서비스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고 전했다.

이어 “볼보트럭은 고객들과 함께 배출가스와 교통사고 제로를 만들기 위한 비전을 실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IAA에서 볼보트럭은 1650㎡의 전시관을 마련, 볼보 FH 일렉트릭 4×2, 볼보 FM 일렉트릭 4×2 세미트레일러 트랙터, 볼보 FMX 일렉트릭 8×4, 볼보 FE 일렉트릭 6×2, 볼보 FE 일렉트릭 6×2 모델을 전시한다.

또한, 박람회장에 별도로 마련된 야외 공간에는 볼보 FH 360 I-Save 4×2 세미 트레일러 트랙터, FH 420 I-Save 6×2, 볼보 FM 420 4×2 및 대형 모델인 FH16 750 10×4 트랙터가 전시된다.

이외에도 방문객은 소음이 낮은 볼보 FL, FE 일렉트릭 모델을 직접 시승해 볼 수 있다.

사진제공=볼보트럭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