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용차

리텍, 기후 환경변화 대응 위한 ‘2023 대한민국 국제쿨산업전’ 참가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국내 특장차 제조기업 리텍(대표 최경선)이 5월 17일부터 19일까지 대구 엑스코(EXCO)에서 개최되는 ‘2023 대한민국 국제쿨산업전’에 참가, ‘1톤 전기노면청소차’를 선보인다.

본 행사는 폭우, 폭염, 미세먼지 등 심각해진 기후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관련 기술 공유 및 제품을 소개하는 전시회다.

이번 행사에서 리텍이 선보이는 ‘1톤 전기노면청소차’는 리튬이온배터리를 사용하여 환경오염을 유발하는 배기가스 발생이 전혀 없으며, 1회 충전으로 최대 6시간 작업이 가능하여 뛰어난 작업 효율성을 갖추었다.

특히, 일반적인 경유 노면청소차와 대비하여 연료비는 10분의 1수준으로 경제성을 확보했으며, 주요 작동 부품의 전동화를 통해 에너지 효율 향상 및 정밀제어도 가능하다.

리텍의 ‘1톤 전기노면청소차’는 우수한 친환경 성능은 물론 공공 수요에도 적합하다. 소형 모델로 주민생활과 밀접한 좁은 골목길, 상가지역, 주거지역의 미세먼지와 분진을 청소하는데 효과적이며, 기존의 청소차들과는 다르게 주행 및 작업 시 발생하는 소음이 적어 민원 해결에도 도움을 준다.

채경선 대표는 “탄소중립을 위한 규제가 강화되고, 전기 상용차의 수요가 높아지면서 자사의 1톤 전기노면청소차에 대한 문의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전시회 참여를 통해 자사가 보유한 친환경 특장차의 우수성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친환경 특장차 개발에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리텍은 최근 튀르키예 버스 제조업체인 오토카르(Otokar)의 공식수입업체로서 7m급 전기저상버스 ‘e센트로케이(e-CENTRO-K)’를 국내 최초로 선보이며 친환경 특장 모빌리티 기업으로써의 입지를 더욱 다지고 있다.

사진제공=리텍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