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쇼

[북경모터쇼] 아우디, 중국 소비자 전용 ‘신형 Q5 L’ 중국 최초 공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아우디가 4월 25일 언론 공개를 시작으로 개막한 ‘2018 북경 모터쇼’에서 4.77m의 전장으로 총 5명이 편안하게 탑승 가능하며, 넉넉한 적재 공간을 갖춘 ‘신형 Q5 L’을 중국 최초로 공개했다.

아우디의 베스트셀링 모델 가운데 하나인 Q5의 롱 휠베이스 버전은 크고 편안한 차를 선호하는 중국 고객들을 위해 특별히 만들어졌다.

특히 2.0 TFSI 모델은 5가지 라인업과 2가지 성능 버전으로 제공되며, 콰트로 사륜 구동 시스템을 기본으로 탑재했다.

중국 아우디 고객들은 전통적으로 실내 공간이 넓고 고급스러운 자동차를 선호한다. 아우디는 현재 중국에서 세 가지의 롱 휠베이스 모델(아우디 A4L, A6L, A8L)을 판매하고 있다.

‘신형 Q5 L’은 아우디 최초의 롱 휠베이스 SUV로 기존 차체보다 휠베이스와 전장이 각각 88mm 길어졌으며, 뒷좌석 탑승객의 레그룸이 110mm 더 넓어졌다. 적재 공간은 기존 Q5와 동일하게 뒷좌석의 위치에 따라 550리터에서 1550리터까지 적재 가능하다.

또한 고객은 엔진에 따라 ‘보그’,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스포츠’와 ‘스포츠 플러스’ 다섯 가지 트림 중 선택할 수 있으며, 트림별로 익스테리어와 인테리어의 디테일에 차이를 두었다.

‘신형 Q5 L’의 기본 라인인 ‘보그’는 편리한 3-존 디럭스 자동 온도 조절 시스템과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를 탑재했다.

‘라이프스타일’ 라인부터는 고급 운영 시스템인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와 디지털화 된 ‘아우디 버추얼 콕핏’이 추가된다.

‘디자인’, ‘스포츠’ 및 ‘스포츠 플러스’ 라인에는 또한 3D 사운드를 제공하는 뱅앤올룹슨 (Bang & Olufsen) 사운드 시스템이 포함되어있다.

아우디의 프리센스 베이직과 프리센스 시티 안전 시스템은 모든 트림에 기본 사양으로 포함되며, 도시와 교외 주행을 위한 다양한 운전자 보조 패키지 또한 제공된다.

특히 ‘라이프스타일’ 트림부터는 매트릭스 LED 기술이 적용된 LED 헤드라이트를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며, 파노라믹 루프는 기본 사양으로 장착되어 있다.

‘신형 Q5 L’의 구동 시스템은 중국 시장의 베스트셀러이자 강력하고 효율적인 4기통 터보 2.0 TFSI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190마력과 252마력 중 선택 가능하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 시간은 각각 8.6초와 6.7초다.

20인치 휠 장착 기준으로 연비는 100km 당 각각 6.9리터와 7.3리터이며,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각각 164g/km 및 174g/km다.

기본 탑재되는 7단 S 트로닉 변속기는 표준으로 적용된 울트라 기술을 통해 콰트로 구동 시스템으로 동력을 전달한다.

이와 함께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 기능을 통해 운전자는 컴포트(comfort), 자동(auto), 다이내믹(dynamic), 효율(efficiency) 모드는 물론 개별화된 주행 프로필을 선택할 수 있으며, 휠은 18인치에서 20인치까지 장착이 가능하다.

일반 휠 베이스 모델인 Q5와 마찬가지로 신형 Q5 L 또한 FAW-VW와의 합작으로 중국 북부 창천의 현지 공장에서 CKD 방식으로 생산되며, 일부 사전 조립된 부품은 멕시코 산 호세 치아파에 위치한 아우디 공장으로부터 공급된다.

아우디는 신형 Q5 L을 통해 중국 SUV 시장에서의 입지를 한층 확대해나갈 계획이며, 공식 판매는 2018년 여름에 시작될 예정이다.

사진제공 = 아우디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