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튜닝

‘2018 래디컬 컵 아시아’ 3전 25~26일 KIC 개최… 3개 클래스 9대 출전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주식회사 유로모터스포츠가 주관하는 ‘2018 래디컬 컵 아시아’ 3전이 오는 25~26일 전남 영암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1랩=5.615km)에서 개최된다.

‘2018 래디컬 컵 아시아’ 3전은 이번에 새롭게 창설되는 ‘2018 TCR 코리아 투어링카 시리즈’ 개막전 서포트 레이스로 진행된다.

지난 7월 14 ~ 15일 KIC에서 개막전을 열고 투어 레이스를 시작한 래디컬 컵 아시아는 영국 태생의 래디컬 경주차로 순위를 겨루는 원메이크 레이스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SR1 2세대 모델을 대상으로 한 ‘SR 클래스’, SR3와 RXC가 참가하는 ‘EV 클래스’ 등 2개 클래스가 운영된다.

래디컬 SR1은 래디컬의 르망 24시 개발 팀이 제작한 모델로 직렬 4기통 1340cc 가솔린 엔진을 장착, 182마력의 최고출력과 함께 222km/h의 최고속도를 발휘한다.

또한 공차 중량 490kg, 강력한 다운포스, 초경량 보디, 6단 시퀀셜 트랜스미션 장착 등을 통해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3.6초밖에 걸리지 않아 호쾌한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레디컬 컵 아시아 3전에는 유로모터스포츠, 팀 훅스, 다은, 모터클라세, 드림레이서 5개 팀에서 9명의 드라이버가 출전해 경쟁을 펼칠 전망이다.

참가 엔트리를 살펴보면, 르망 24시 출전 경력을 보유한 김택성이 다시 한 번 우승에 도전하며, 연예인 카레이서 한민관이 아쉽게 놓친 우승컵 사냥에 재돌입한다.

여기에 개막전 더블라운드에서 연승을 거두며 좋은 출발을 보인 손인영이 다시 한 번 우승을 노리고 있으며, 팀 훅스의 영건 김민상과 모터클라세 김재우가 우승에 다시 한 번 도전한다.

특히 이번 3전에는 여성 드라이버 셀린 권의 등장이 눈길을 사로 잡는다. 래디컬 컵 아시아 시리즈 유일한 여성 드라이버로 출전하게 된 셀린 권은 첫 도전에 우승을 하겠다는 당찬 포부를 드러냈다.

이외에도 연예인 드라이버 연정훈이 개인 사정으로 불참함에 따라 그를 대신해 강민재가 새롭게 시트를 배정 받고 도전장을 내밀었다.

유일한 여성 드라이버 셀린 권 등이 KIC에서 다시 만나 레디컬 컵 아시아 3전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한편, 2018 시리즈 2전, 4라운드를 마친 현재 손인영이 SR 클래스에서 득점 선두를 지키고 있으며, 한민관, 김민상 순으로 추격하고 있다. 또한 EV 클래스에서는 김재우의 선전이 돋보인다.

사진제공=유로모터스포츠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