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튜닝

‘2024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 개막전 4월 13 ~ 14일 인제 스피디움 개최

[고카넷, 글=김재정 기자] 인제스피디움이 주최·주관하는 ‘2024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 개막전이 4월 13, 14일 양일간 강원도 인제군 인제스피디움에서 개최된다.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는 국내 모터스포츠 대중화를 위해 기획된 참여형 모터스포츠 이벤트이며, 2023년 창설돼 올해로 두 번째 시즌을 맞이했다.

특히, 자동차는 물론 바이크까지 참가하는 종합 모터스포츠 플랫폼이며, 내구레이스, 자동차 스프린트 레이스, 드리프트, 바이크 레이스 등 다양한 종목을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올해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는 첫 시즌을 통해 수집된 다양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발전된 방향의 변화를 이끌어 냈다.

메인이벤트인 ‘인제 내구’는 이번 시즌부터 시즌 포인트 제도를 도입, 지속적인 참가를 독려한다. 특히, 순위별 포인트 부여 외에도 참가와 완주에 각 2점과 3점을 부여해 꾸준한 출전으로도 포인트를 쌓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올해부터 금호타이어가 공식 타이어 후원사로 참여해 모든 참가 경주차는 금호타이어의 ‘엑스타 V730’을 장착하고 달리게 된다.

특히, ‘엑스타 V730’은 미주 지역에서 사용되는 레이싱용 타이어로 뛰어난 내구성으로 내구레이스에 강점을 가졌다.

이외에도 이번 시즌부터 인제스피디움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인제스피디움은 유튜브 생중계를 위해 스트리밍 장비를 보강하고 시청에 적합한 화면 구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중계 시스템 구축과 방송 역량 강화에 공을 들였다.

바이크 대회의 변화도 주목할 만하다. 이탈리아 프리미엄 바이크 브랜드 두카티의 원메이커 레이스 ‘두카티 V 컵’은 5개 라운드 중 3개 라운드를, 일본의 바이크 브랜드인 스즈키의 원메이커 아마추어 레이스인 ‘스즈키 GSX 컵’은 4개 라운드 중 2개 라운드를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와 함께한다.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의 해외 교류는 이번 시즌 드리프트 대회를 통해 가장 먼저 이뤄진다. 시즌 1, 3 라운드에 인제스피디움 제1주차장에서 대한 드리프트 협회가 진행하는 드리프트 대회 ‘KDGP’는 국제 드리프트 대회인 ‘D1 그랑프리’ 자문을 받아 설계된 코스에서 D1GP 심사위원의 심사를 통해 D1GP 시범 경기로 진행된다.

또한, 이번 시즌 KDGP 우수 선수는 일본 D1GP의 하위 클래스인 D1라이츠에 출전할 수 있는 라이선스를 발급받을 수 있다.

이번 시즌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슈퍼카 챌린지’는 페라리, 람보르기니 등 슈퍼카들이 트랙에서 경쟁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부대행사로는 13일 야간주행으로 A코스 ‘테이머 트랙데이’와 B코스 드리프트 고객을 위한 ‘IDC 트랙데이’가 진행되며, 지난 시즌 참가자의 큰 호응을 얻은 차박 행사도 12일부터 14일까지 함께 진행한다.

사진제공=인제스피디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