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튜닝

한국타이어 후원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어’ 유럽 시리즈 주말 이탈리아 개막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한국타이어)가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주관 레이싱 대회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유럽 시리즈가 현지시간으로 4월 19일 개막, 21일까지 3일간 이탈리아에서 막을 올린다.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시리즈’는 참가 선수들이 ‘람보르기니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에보2’ 단일 모델로 극한의 스피드 경쟁을 펼치는 대회이다.

특히, 아시아, 유럽, 북미, 호주 4개의 대륙에서 총 3개의 시리즈로 개최되며, 각각의 시리즈는 6라운드로 진행된다.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람보르기니 경주차는 한국타이어의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Ventus)’를 장착한다.

해당 제품은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등 모든 레이스 조건에서 최고의 접지력과 일관된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며, 고성능 레이싱카의 하이 퍼포먼스를 완벽히 지원하며 이번 유럽 대회에서도 흥행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유럽 시리즈의 개막전 경기가 열리는 ‘이몰라 서킷’은 F1이 열리는 국제자동차연맹(FIA) 공인 그레이드1 서킷이며, 이탈리아 3대 서킷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총 길이는 4.9km로 19개의 코너가 포함되어 있으며, 시계 반대 방향으로 달리는 몇 안 되는 주요 국제 서킷 중 하나이다.

이외에도 가파른 오르막과 내리막으로 구성된 주행 환경으로 드라이버에게 까다로운 코스로 꼽히지만, 한국타이어 ‘벤투스’의 탁월한 접지력과 핸들링 성능으로 람보르기니 우라칸 차량의 퍼포먼스를 극대화해 극한 질주의 묘미를 배가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24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유럽 시리즈는 이번 이탈리아 대회를 포함해 벨기에, 프랑스, 독일, 스페인 등 5개국에서 총 6개 라운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후 유럽 시리즈 종합 우승자는 11월 스페인의 ‘헤레즈 델 라 프론떼라’ 서킷에서 개최되는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그랜드 파이널을 통해 최종 챔피언에 도전하게 된다.

사진제공=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남태화 기자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