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튜닝

[2025 슈퍼레이스 4R] LiSTA M 4R, 짜릿한 역전극 펼친 김현수 2연승 질주

[고카넷, 경기 용인=남태화 기자] LiSTA M 클래스 4라운드 결승 결과 경기 후반 짜릿한 역전극을 펼친 김현수(자이언트 팩토리)가 우승, 지난 3라운드에 이어 2연승 질주를 이어가게 됐다.

경기 후반 역전에 성공한 이관수(MCK)는 2위로 경기를 마무리하며 클래스 데뷔 첫 포디엄에 오르는 영광을 차지했으며, 경기 초반 리더로 나서며 2승에 대한 희망을 이어갔던 한치우(스피드존)은 후반 경주차 이상으로 연이어 순위를 내 준 후 세 번째로 체커기를 받아 포디엄 남은 한 자리에 올랐다.

LiSTA M 클래스 4라운드 결승 경기는 7월 12일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개최된 ‘2025 오네(O-NE)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4라운드에서 진행됐으며, 썸머시즌 두 번째 나이트레이스로 진행됨에 따라 스피드웨이 나이트코스(1랩=2.538km)에서 경기가 펼쳐졌다.

롤링스타트 방식에 따라 17랩 주행으로 진행된 결승에서 2번 그리드에서 출발한 김현수는 초반 3번 그리드에서 출발한 한치우에게 자리를 내주고 3위로 밀려났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주행을 이어간 김현수는 초반 5랩 주행 중 폴포지션에서 출발해 경기를 리드하던 김건우(대건모터스)가 경주차 이상으로 페이스가 떨어진 사이 앞서 달리는 한치우와 함께 순위를 한 단계씩 끌어 올렸다.

이후 김현수는 새로운 경기 리더로 나선 한치우와 1초 이내의 간격을 유지한 채 지속적으로 압박을 가했다. 결국 경기 후반에 한치우 역시 경주차 이상으로 페이스가 떨어졌으며, 이를 틈 다 김현수는 경기 리더로 나서게 됐다.

경기 후반 리더로 나선 김현수는 남은 랩을 안정적으로 주행한 끝에 가장 먼저 체커기를 받아 우승, 지난 3라운드에 이어 2연승 질주를 이어가게 됐다.

5번 그리드에서 출발한 이관수는 오프닝랩 혼전 상황 속에 순위를 한 단계 올리며 선전했고, 초반 경기를 리드하던 김건우가 경주차 이상으로 리타이어함에 따라 자연스럽게 3위로 올라섰다.

이후 안정적인 주행을 통해 경기를 이어간 이관수는 경기 후반 경주차 이상으로 페이스가 떨어진 한치우를 제치고 2위로 올라섰고, 그대로 순위를 유지한 채 체커기를 받아 데뷔 첫 포디엄에 오르는 영광을 차지했다.

5랩에서 경기 리더로 나서며 개막전 우승 이후 시즌 2승에 대한 희망을 이어갔던 한치우는 경기 후반 경주차 이상에 발목이 잡히며 3위까지 밀려났다.

이후 상황에는 4위로 올라선 선형조(MIM 레이싱)의 압박을 받기도 했으나, 다시 페이스를 끌어 올린 한치우는 압박을 이겨내고 세 번째로 체커기를 받아 포디엄 남은 한 자리에 오르며 경기를 마무리했다.

치열한 4위권 접전 속에 한 때 5위까지 밀려났던 선형조는 경기 후반 재역전에 성공하며 최종 4위로 경기를 마무리했으며, 치열한 4위권 접전을 펼쳤던 서현민(자이언트 팩토리)과 박범근(자이언트 팩토리)이 각각 5위와 6위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이어 최시훈(자이언트 팩토리), 제임스 스텃츠맨(MIM 레이싱), 진태현(MCK), 김연환(자이언트 팩토리) 순으로 톱10을 기록하며 포인트 피니쉬를 기록했다.

폴포지션에서 출발해 경기 초반 빠른 스타트와 함께 경기를 리드하며 독주를 이어갔던 김건우는 5랩 주행 중 경주차 이상으로 페이스가 떨어졌으며, 5랩 마치고 피트로 들어간 후 그대로 리타이어해 진한 아쉬움을 남겼다.

LiSTA M 클래스 5라운드는 9월 6일 강원도 인제군 인제 스피디움에서 ‘인제 인조이 컵’이란 컨셉 아래 개최되는 ‘2025 오네(O-NE)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6라운드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 = 한국모터스포츠기자협회 이명재 실장(MJ Cargraphy)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