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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르노삼성차, 이지 커넥트 업그레이드 등 상품성 강화한 ‘2022 SM6’ 공식 출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대표 도미닉 시뇨라)는 5일 이지 커넥트 서비스 업그레이드 등 상품성을 강화한 ‘2022 SM6’를 국내 공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2022 SM6’는 주행성능과 승차감 개선을 통해 2020년 7월 출시됐던 부분변경 모델에 ‘인카페이먼트’, ‘안전지원 콜 서비스’ 등의 기능을 새롭게 추가, LTE 통신 기반의 이지 커넥트 서비스를 더욱 업그레이드했다.

또한, 고객 선호도가 높은 기능을 중심으로 트림별 기본 제공 사양을 재구성해 가격적인 매력도 한층 더 강화했다.

특히, 고객에게 일상의 여유로움을 제공하고자 하는 SM6만의 가치는 2022년형 모델에서도 계속 이어진다.

‘2022 SM6’에는 더욱 강화된 이지 커넥트 서비스가 적용됐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서비스가 일상화 되고 있는 흐름에 맞춰 차량용 결제서비스인 ‘인카페이먼트(In-Car Payment)’ 기능이 SM6에도 추가됐다.

인카페이먼트는 비대면 주유는 물론, CU 편의점과 식음료 가맹점 메뉴를 차 안에서 확인해 주문부터 픽업까지 가능하도록 한 르노삼성자동차의 모빌리티 커머스 차량용 결제 서비스다.

안전지원 콜 서비스도 2022년형 SM6에 새롭게 추가됐다. ‘어시스트 콜’은 자동차 사고와 같은 긴급 상황 발생 시 24시간 운영 전담 콜센터를 통해 긴급구조 신고 및 사고처리를 지원하는 서비스다.

특히, 에어백이 전개되는 자동차 사고 발생 시에는 자동차가 능동적으로 위치를 콜센터로 전송하고 긴급 구조 및 사고처리 지원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자동차 고장 발생 시 견인 또는 서비스 거점 안내를 지원하는 ‘고장 헬프 콜’ 기능도 탑재됐다.

이외에도 내비게이션 지도와 경로를 10.25인치 클러스터 화면에 표시하는 ‘맵 인 클러스터’ 기능과 야간 주행 시 전방 상황에 따라 영역별 밝기를 정교하게 조절해 SM6 운전자의 시야 확보는 물론 마주 오는 차량 운전자의 눈부심까지 방지해 주는 ‘LED 매트릭스 비전 헤드램프’를 탑재해 한 차원 높은 주행 안전성과 편리함을 제공한다.

실내 인테리어는 고급스러우면서도 기능적이고 편안함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나파 가죽 인테리어를 비롯해 목을 편안하게 받쳐줄 수 있도록 좌우 날개 형상으로 구성된 프레스티지 헤드레스트, 차량 탑승이 더욱 편할 수 있도록 시트 위치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이지액세스, 마사지 시트 등은 운전자와 탑승객에게 최상의 안락함을 제공한다.

‘2022 SM6’에는 SIM 카드 전용의 하이패스 기능을 포함하는 프레임리스 룸미러가 신규로 적용돼 기능적인 편리함은 물론 공간의 세련미를 함께 높인다.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외관 디자인은 SM6의 가장 큰 강점이다. 좌우 헤드램프와 이어진 프론트 그릴은 차체를 더욱 넓어 보이게 하면서 수평으로 이어진 범퍼 하단부 크롬라인과 더불어 안정적이고 당당한 이미지를 연출한다.

또한, 방향지시등이 선을 그리는 듯이 순차적으로 점등하는 다이내믹 턴 시그널은 외관 디자인의 완성도를 더욱 높인다.

SM6는 TCe 260 및 TCe 300 터보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2.0 LPe LPG 액상분사 엔진의 파워트레인을 탑재했다.

TCe 260은 르노그룹과 다임러가 공동 개발한 엔진으로 156마력의 최고출력과 26.5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며, 우수한 성능과 함께 16·17인치 타이어 장착 기준으로 복합 연비 13.6km/ℓ을 이끌어 내 우수한 효율성을 갖췄다.

TCe 300은 르노그룹의 고성능 브랜드 알핀과 르노 R.S. 모델에 탑재되는 고성능 엔진으로 225마력의 최고출력과 30.6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며, 다이내믹한 주행선응에 대한 호평을 지속적으로 받고 있다.

2.0 LPe는 140마력의 최고출력과 19.7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며, 유류비 절감, 저공해자동차 혜택 등의 경제성을 중시하는 고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이번 SM6 연식변경을 통해 고객 선호도에 맞춰 트림 별 기본 사양을 재구성해 판매가격을 최적화했다.

주력 트림인 TCe 260 LE에는 동승석 파워시트, 앞좌석 통풍시트 및 이지엑세스 등의 시트 편의성이 강화된다.

또한, 최상위 트림인 TCe 300 프리미에르는 차선 유지 보조(LCA), 이지 커넥트 9.3인치 내비게이션 및 보스 사운드 시스템을 기본 사양으로 추가했다.

르노삼성자동차가 새롭게 선보인 ‘2022 SM6’의 국내 판매 가격은 개소세 3.5% 기준으로 TCe 260의 경우 SE 2386만원, LE 2739만원, RE 2975만원이며, TCe 300의 경우 프리미에르 3387만원, LPe의 경우 SE Plus 2513만원, LE 2719만원이다.

르노삼성자동차 김태준 영업마케팅본부장은 “2022년형 SM6는 고객들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이는 신규 기능을 추가하면서도 가격경쟁력을 더욱 높인 것이 특징”이라며, “더 많은 고객들이 검증된 품질과 상품성, 우수한 가격경쟁력을 지닌 SM6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르노삼성자동차는 ‘2022 SM6’를 출시하며 올 연말까지 구매한 고객에게 10만원 상당의 인카페이먼트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특히, TCe 260와 TCe 300 구매 고객에게는 GS칼텍스 2만원 주유 할인 쿠폰 3장과 CU편의점 1만원 할인 쿠폰 4장을 제공하고, LPe 구매 고객에게는 CU편의점 1만원 할인 쿠폰 10장을 제공한다.

두 번째로 10월 한 달 동안 ‘2022 SM6’ 30대를 대상으로 온라인 스페셜 픽 캠페인도 진행한다.

온라인 스페셜 픽은 르노삼성자동차가 온라인 한정 차량에 대해 특별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캠페인이다.

10월에 온라인 스페셜 픽 캠페인을 통해 ‘2022 SM6’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르노캐피탈 이용 시 10만원 상당 보험패키지, 50만원 상당 캠핑 굿즈 제공(선착순 10명)과 더불어 GS 칼텍스(TCe 260와 TCe 300) 또는 CU 편의점(LPe)에서 사용 가능한 20만원 상당의 인카페이먼트 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사진제공=르노삼성자동차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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