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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현대차, 상품성 강화한 연식 변경 모델 ‘2022 싼타페’ 출시… 6인승 시트 옵션 추가 운영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현대자동차는 12월 6일 상품성을 강화한 연식 변경 모델 ‘2022 싼타페’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이번에 출시한 ‘2022 싼타페’는 기존 5인승과 7인승 시트 옵션에 2열 독립 시트가 적용된 6인승 시트 옵션을 추가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가솔린 2.5 터보와 디젤 2.2에 고객 만족도가 높은 첨단 편의·안전사양을 트림별로 기본 탑재해 상품성을 향상시켰다.

기본 트림인 익스클루시브에는 10.25인치 내비게이션,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레인센서, 자외선 차단 전면유리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사양을 기본 적용했다.

주력 트림인 프레스티지에는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후석 승객 알림 등을 기본 탑재해 탑승객 안전성을 높였다.

최상위 트림인 캘리그래피에는 현대 디지털키, 스마트폰 무선충전, 220V 인버터(2열1개)를 기본화해 편의성을 높였다.

디젤 2.2의 경우 향후 디젤차 배출가스 자기진단장치(OBD) 기준 강화시에도 기준을 만족할 수 있도록 배출가스 저감 장치를 추가했다.

현대차가 새롭게 선보인 ‘2022 싼타페’의 국내 판매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적용 기준으로 가솔린 2.5 터보 3,156만원 ~ 3,881만원, 디젤 2.2 3,362만원 ~ 4,087만원이다.

현대차는 이날 6인승 시트 옵션을 추가한 친환경 모델인 ‘2022 싼타페 하이브리드’도 함께 선보였다.

‘2022 싼타페 하이브리드’의 국내 판매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적용 기준으로 3,414만원 ~ 4,128만원(2WD, 세제혜택 후)이며, 각 트림에서 6인승 시트 옵션을 선택할 경우 75만원이 추가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2022 싼타페는 고객 안전과 편의를 고려해 상품성을 강화했으며, 이를 통해 국내 SUV 최강의 입지를 공고히 다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의 대표 패밀리 SUV 싼타페는 우수한 상품성과 가격 경쟁력을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2000년 1세대 출시 이후 싼타페 국내 누적 판매량은 약 135만대이며, 작년 7월 출시한 4세대 싼타페의 페이스리프트 모델 ‘더 뉴 싼타페’는 출시 이후 지난 11월까지 17개월간 약 7만대(하이브리드 포함)가 판매된 바 있다.

사진제공=현대자동차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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