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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현대차, 상품성 강화한 연식 변경 모델 ‘2022 아반떼’ 공식 출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현대자동차는 3월 8일 상품성을 강화한 연식 변경 모델 ‘2022 아반떼’를 공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2022 아반떼’는 기존차량 도어트림에 흡음재를 보강해 정숙성을 향상시키고,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각 트림별로 기본 사양과 선택 사양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기본 트림인 스마트에선 기존 선택사양으로 운영된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를 기본으로 적용하고,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등이 포함된 ‘스마트센스 III’와 고객 선호도가 높은 ‘17인치 휠’을 선택 사양에 추가했다.

모던 트림에서는 기존 선택사양인 10.25인치 내비게이션과 앞좌석 통풍시트 등의 인기 사양을 기본 적용해 상품 경쟁력을 높였다.

최상위 트림인 인스퍼레이션에는 이중접합 차음유리를 기본으로 적용해 정숙성을 강화하고, 동승석 전동시트, 진동 경고 스티어링 휠 등 고객 만족도가 높은 첨단 편의·안전사양을 기본 탑재해 상품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LED 실내 램프를 기본 적용하고, 실내 컬러에 베이지를 새로 추가해 디자인의 고급감을 강조했다.

현대자동차가 새롭게 선보인 ‘2022 아반떼’의 국내 판매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적용 기준으로 가솔린 1.6 1,866만원 ~ 2,515만원, 1.6 LPi 2,005만원 ~ 2,641만원, 하이브리드 2,346만원 ~ 2,892만원(세제 혜택 적용 후), N 라인(가솔린 1.6 터보) 2,318만원 ~ 2,806만원이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2022년형 아반떼는 고객의 안전과 편의를 고려해 상품성을 강화했으며 이를 통해 준중형 세단 시장 내 최강의 입지를 공고히 다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현대자동차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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