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겟차, 신차 누적 견적 100만건 돌파

[고카넷, 글=정양찬 기자] 온라인 신차 구매 서비스 겟차(대표 정유철)가 5월 기준으로 신차 누적 견적 100만 건을 돌파했다.

2015년 6월 서비스 런칭 이후 1년 만에 5만 건 돌파, 2년 만에 30만 건을 돌파한데 이어 3년 차가 되는 올해는 100만 건을 넘기며 초고속 성장을 이어나가고 있다.

불과 몇 해 전까지만 해도 고가의 자동차를 스마트폰 앱으로 구매하는 것에 대해 불안감을 가지던 소비자들이 모바일 쇼핑 시장의 확대와 함께 빠르고 편한 방식에 대한 니즈가 어우러지며 인식이 바뀌고 있다.

이는 시간과 노력의 투자 대비 믿기 어려운 오프라인 구매 시장보다 투명한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구매 시장으로 소비자가 눈을 돌리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겟차 시세는 차량별 6개월간 실거래가 변동 그래프와 이를 기반으로 구매 매력도를 제공하며, 2018년 5월 구매 방식에 따른 견적 계산기와 구매 컨설팅 서비스를 추가하면서 구매 방식에 따라 20여 개에 달하는 국내 자동차 금융상품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게 되었다.

정유철 대표는 “자동차 구매 시장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옮겨가는 것을 겟차의 빠른 성장 속도가 증명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간편하고 스마트한 자동차 구매를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 및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