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차 제주 이밸리 포럼’ 오는 16일 제주 호텔난타 개최… 권기영 풍력PD 특강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사단법인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가 주최하고 제주 스마트 e-밸리 포럼 운영위원회(위원장 이광만)와 한국엔지니어연합회 제주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제26차 제주 스마트 e-밸리 포럼(이밸리 포럼)’이 오는 16일 오전 7시 제주 호텔난타에서 개최된다.

이날 포럼은 풍력 전문가인 권기영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풍력PD의 ‘풍력 기술개발 동향과 산업 전망’이라는 주제의 특강 등으로 진행된다.

권 PD는 이날 포럼에서 유럽과 미국이 주도하고 중국 기업이 추격하는 글로벌 풍력 시장 및 기술 개발 동향을 진단하고 국내 풍력산업의 현황과 경쟁력을 분석한 결과를 공유한다.

권 PD는 특히 최근 풍력산업에서 주요 이슈가 되고 있는 초대형화, 부유식 풍력, 중고장 교체설비, 자력식 설치 설비, 융복합, 환경과 안전 등에 대해서도 진단한다.

또하, 2030년 세계 5대 해상풍력 강국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는 우리나라 해상풍력 발전 로드맵을 소개하고 중장기 전망을 소개한다.

권 PD는 서울대 기계설비학과를 졸업한 후 영국 리버플대에서 전기공학 석·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주식회사 효성중공업 풍력 분야에서 20여 년간 연구·개발을 담당한 후 2016년부터 에너지기술평가원에서 풍력PD로 재직하고 있다.

또한, 신재생에너지 국제인증제도 전문위원과 한국신재생에너지학회 이사를 지낸 후 현재 한국풍력에너지학회 산업부회장을 맡고 있다.

한편, 제주 스마트 e-밸리 포럼은 스마트그리드, 신재생에너지, 전기차 등 4차 산업혁명 분야와 제주의 ‘카본 프리 아일랜드’ 구현을 위한 논의 등 산학연관 네트워크의 장으로 매월 정례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사진제공=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조직위원회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