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겨울철 자동차 셀프 정비 위한 추천템 열전 – 디월트 편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본격적인 한파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겨울철 자동차 관리에 경고등이 켜졌다.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갑작스레 내린 눈과 비로 인해 도로가 얼어 자동차는 물론, 보행자의 안전까지 위협하고 있다. 이처럼 겨울철에 주로 발생하는 자동차의 크고 작은 사고들로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되므로 자동차 정비에 신경 쓸 필요가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전언이다.

또한, 외출 시 차 안에서 머무는 시간이 많아져 자동차의 내·외부의 청결 관리도 소홀히 할 수 없다. 꾸준히 내리는 눈과 비로 구정물이 튀겨 세차를 해도 깨끗함이 유지되는 기간은 매우 짧다. 이에 겨울철에 특화된 정비 제품과 청소 아이템이 각광을 받고 있다.

급격히 떨어진 기온으로 인해 타이어 점검은 필수다. 기온이 낮아지면 공기가 수축되어 공기압이 떨어진다. 공기압이 낮아지면 속도 및 제동 능력이 저하되고, 조향 성능이 떨어져 사고의 위험성이 크게 증가한다.

미쉐린코리아에 따르면, 월 1회 주기적으로 점검해 적정 공기압을 맞추는 것이 좋으며, 적정 공기압은 제조업체 권장 공기압을 참고해 관리할 수 있다고 전했다.

디월트의 ‘20V MAX 충전 공기압 주입기’는 자동차, 바이크, 자전거 타이어의 공기압 충전이 가능한 제품으로 다목적 활용이 가능해 일상생활 속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공기압 체크는 물론 주입까지 가능해 타이어 점검이 매우 용이하다. 컴팩트한 크기와 2.5kg의 가벼운 무게로 보관이 용이해 차량에 구비해 둘 수 있어 필요시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

20V 4.0Ah 완충 시 최대 11Bar(160PSI)의 강력한 공기 압력으로 승용차 타이어(235/45 R 17 타이어 탈착 기준)를 최대 16개까지 연속으로 주입할 수 있다.

또한, 압력 설정 및 모드 디스플레이를 통해 원하는 공기압을 설정할 수 있으며, 작업자가 설정한 값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멈춘다.

종종 자동차 시동이 걸리지 않아 당황스러운 상황이 펼쳐질 때가 있다. 오래된 배터리를 사용했거나, 블랙박스 외 소형 전자기기로 인한 전력 소모, 배터리 접촉불량으로 인한 누전 등 다양한 원인이 있는데, 겨울철에는 기온이 낮아 배터리 출력량이 낮아지기 때문에 배터리 방전 사고가 더 쉽게 발생한다.

흔히 자동차보험의 긴급출동 서비스를 불러 해결하지만, 산속 또는 오지거나 빠른 상황 수습이 필요한 경우에는 점프스타터를 구비해두면 좋다.

점프앤고의 ‘스마트 점프스타터(J06C)’는 차량 배터리 충전 및 보조배터리, 비상 라이트 등으로 사용 가능한 멀티 제품이다. 이 제품은 작은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로 휴대가 편리하며, 7,500mAh의 대용량 멀티파워뱅크를 갖췄다.

점프앤고는 400A의 고성능 긴급시동 점프스타터로 순간적으로 최대 180배까지 출력하는 드론배터리 기술을 사용했다. 이에 2,000cc의 디젤 차량 및 가솔린, LPG 3,000cc까지 긴급 시동이 가능하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스마트 케이블을 본체 소켓에 연결한 후, 양극과 음극에 맞게 클램프를 집는다. 이후 부스트 버튼을 누르고 녹색 램프가 켜지면, 차량의 시동을 걸면 된다. 시동 후 30초 내에는 비상용 배터리를 해제해야 된다.

한 겨울에는 낮은 온도와 눈 때문에 도로가 얼어붙어 미끄러짐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제설제를 뿌린다. 제설제의 주성분은 염화칼슘으로 얼음의 어는 점을 낮춰 도로가 얼지 않도록 돕는다. 다만, 염소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금속부품과 맞닿는 경우 부식을 일으켜 자동차의 수명을 감소시키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국내 브랜드 콜튼의 무선 고압세척기는 요즘 같은 질척이는 눈과 비, 제설제 등으로 더러워진 차체의 상하부를 말끔히 세척해준다. 이 제품은 높은 압력은 물론, 분당 6L의 물 분사량 및 3단계 압력 조절 기능으로 강력한 세척을 자랑한다.

또한, 사용 환경에 맞게 숏 건 모드와 높은 곳, 틈새 세척, 외부 창문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롱 건 모드가 제공되어 편의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자동차 세차부터 농약 살포까지 가능한 6in1 노즐이 장착되어 있으며, 360도 각도 변경 노즐로 손이 닿지 않는 자동차 상, 하부 및 고층 외부 창문까지 깔끔한 세척이 가능하다.

사진제공=스탠리블랙앤데커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