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한국산업지능화협회, ‘중소기업 디지털전환 아카데미’ 개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사단법인 한국산업지능화협회(회장 김도훈)는 12월 20일부터 22일까지 사흘 간 ‘중소기업 디지털전환 아카데미’를 개최하며, 이번 행사는 온라인 강연 청취 및 자격검정시험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아카데미는 중소·중견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스마트 제조 산업의 전사적 운영 역량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디지털전환 및 스마트 제조 환경 구축, 제조 기술 변화 등의 패러다임을 조명하며 미래 인재 양성의 비전을 명확히 제시한다는 목표다.

성남시 소재 중소‧중견기업 재직자, 스마트 제조환경 구축 및 제조기술 등에 관심이 있는 실무자, 사무직·영업직 등 타 직무 재직자 중 스마트 제조에 대해 배우고 싶은 재직자라면 누구나 이번 아카데미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강연은 온라인 웹세미나로 이뤄질 예정이며, 주소(https://event-us.kr/koiia1/event/76119)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이번 아카데미는 스마트제조 산업개요 및 산업경영일반, 기술개론, 기술경영, 현장실무, 국가표준 총 다섯 과목 강의 및 자격검정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먼저 아카데미 1일차에는 ‘디지털 전환과 글로벌 산업 트렌드 분석, 제조업의 디지털 전환’이란 주제의 교육을 진행한다.

이어서 기술경영, 경영과학, 생산·물류, 인간공학 등 기초 이해 내용이 담긴 산업경영일반 교육이 진행된다. 매 교과목 이후 자격증 시험을 위한 예상문제풀이가 수반된다.

2일차 교육에는 스마트제조 개념 및 제조 솔루션, 장비 디바이스, 데이터플랫폼 기술의 이해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 스마트제조 기술개론 교육이 진행된다.

이어서 고객맞춤 경영,. 스마트 피플 경영, 데이터 플랫폼 경영, 휴먼팩토리 경영 개념 이해를 통한 기초적인 스마트 제조 경영 습득 등의 내용이 담긴 스마트제조 기술경영 교육도 진행된다.

마지막 3일차 교육은 스마트제조 현장실무, 스마트제조 현장 이해 , 제조 공정 이해 (연속‧이산 공정 등), 스마트제조를 통한 생산성 향상 등의 교육내용이 진행된다. 그리고 스마트제조 국가표준 적용 실무 등 데이터 표준에 대한 교육내용도 추가적으로 실시된다.

아카데미 마지막 날인 22일 금요일 16시부터는 성남시 중원구 소재 성남센터엠지식산업센터에서 자격검정 자격검정시험이 진행된다. 다섯 개 과목, 과목별 객관식 20문항이 출제되며 시험 접수비, 응시비 모두 무료로 진행된다.

한국산업지능화협회에서 자격증 교육, 창업지원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박보경 연구원은 “성남시 중소·중견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DX 역량 강화 및 스마트 제조산업 전문인력 양성 특강, 자격검정이 펼쳐지는 가운데 역량을 강화하고 산업 경쟁력 제고 효과까지 누릴 수 있는 시너지 창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며, “많은 인재들이 참여해 성공적인 아카데미 개최가 이뤄졌으면 한다”고 전했다.

사진제공=한국산업지능화협회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