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한국토요타자동차, ‘2018 한·일 연간교환학생 환영 및 환송식’ 개최

[고카넷, 글=김재정 기자] 한국토요타자동차(사장 타케무라 노부유키)가 한국 국제 학생 교류협회(Youth For Understanding Intercultural Exchange, YFU)와 함께 지난 2월 28일 더 플라자 호텔에서 ‘2018 한·일 연간교환학생 환영 및 환송식’을 개최했다.

2001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8년째를 맞이한 YFU한·일 연간 교환학생 프로그램은 한국토요타자동차와 토요타 자동차 본사 그리고 한·일YFU 4개의 단체가 협력해 진행하며, 양국의 학생에게 현지 홈스테이와 학교생활 및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글로벌 장학 프로그램이다.

연간 교환학생 프로그램에는 학자금 및 체류비용 전액을 지원하는 ‘장기 교환학생 프로그램’과 여름방학 기간 동안 진행하는 ‘단기 교환학생 프로그램’이 있으며, 현재까지 총 166명의 학생이 본 프로그램에 참가, 해를 거듭할수록 학생들의 반응도 뜨겁다.

이날의 행사에는 6명의 장학생 및 한국토요타자동차 타케무라 노부유키 사장, 한일 YFU 임원이 참석해 학생들을 격려하고 응원하는 자리를 가졌다.

타케무라 노부유키 사장은 “상호이해의 첫 시작은 서로를 아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고 생각하며, 이번 교환학생의 기회가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학생 여러분들께 좋은 양분이 되었으면 한다”며, “많이 보고, 배우고, 느끼며 한·일 양국의 튼튼한 가교로 성장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