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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푸조, 프리미엄 5도어 패스트백으로 진화한 ‘신형 508’ 출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한불모터스(대표이사 송승철)의 푸조 브랜드는 21일 강남 전시장에서 프리미엄 5도어 패스트백 스타일로 변화한 플래그십 세단 ‘신형 508’을 국내 공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푸조 신형 508은 8년만에 완전 변경을 이룬 모델로 지난해 제네바 국제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 바 있으며, 한국은 프랑스, 스페인을 포함한 1차 출시국에 속해 이번에 아시아 최초로 선보이게 됐다.

신형 508은 기존의 정통 세단 이미지를 완전히 벗고 쿠페 스타일의 5도어 패스트백으로 파격적인 변화를 꾀했다.

특히 프레임리스 도어를 적용하면서 이전 모델 대비 35mm이상 전고를 낮추었고, 전폭은 30mm 늘려 ‘와이드 앤 로우(Wide & Low)’의 다이내믹한 비율을 완성했다.

여기에 A필러부터 루프라인, C필러를 거쳐 트렁크 라인까지 이어지는 쿠페 스타일의 측면 실루엣이 New 푸조 508의 스타일을 한층 돋보이게 한다.

내부는 인체공학적 설계에 중점을 둔 아이-콕핏(i-Cockpit®)이 한층 진화했으며, 고급 소재와 세심한 마감 처리로 플래그십 세단의 품격을 높였다.

특히 대시보드는 우레탄 소재의 원 피스 형태로 제작해 실내가 더욱 넓어 보이게 했다.

신형 508의 파워트레인은 1.5 BlueHDi 및 2.0 BlueHDi 두 가지 디젤 엔진과 EAT8 8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린다.

2.0 BlueHDi 엔진은 최고출력 177마력, 최대토크 40.82 kg·m의 강력한 힘을 갖췄으며, 연료 효율성 또한 복합 연비 기준 13.3km/ℓ(도심-12.0, 고속-15.5)로 우수하다.

1.5 BlueHDi 엔진은 최고출력 130마력, 최대토크 30.61kg·m의 힘을 갖췄으며, 실생활에서 주로 사용하는 엔진회전구간(1750rpm)에서 최대 토크가 형성되기 때문에 평상시에도 다이나믹한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다. 연료 효율성도 14.6km/ℓ(도심-13.4, 고속-16.6)로 우수하다.

안전 및 편의 사양에 있어서 신형 508은 전 트림에 첨단 운전바 보조시스템(ADAS)을 기본 적용, 운전자의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을 지원한다.

또한 GT라인과 GT에 적용되는 ‘드라이브 어시스트 플러스 팩’은 정차와 재출발 기능을 지원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스톱 앤 고’, 차선 중앙을 유지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차선 중앙 유지(LPA)’ 기능 더해진다.

최상위 트림인 GT에는 차량이 스스로 주차공간 스캔부터 스티어링 휠, 가속 및 브레이크 페달을 조작해 평행주차와 T자형 주차를 지원하는 ‘자동 주차 보조 시스템’도 탑재된다.

또한, 발동작 만으로 트렁크를 개폐 할 수 있는 ‘핸즈 프리 테일 게이트’와 10개의 스피커로 풍성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는 ‘포칼(FOCAL®)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이 적용된다.

전 트림 전후방 주차 보조 센서와 후방카메라를 기본 탑재하며, GT에는 전방 카메라를 추가해 차량 주변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다.

푸조 신형 508은 총 4가지 트림으로 국내 출시되며, 국내 판매 가격은 개별소비세 인하분 적용 기준으로 모두 부가세 포함해 1.5 알뤼르 3990만원, 2.0 알뤼르 4398만원, 2.0 GT 라인 4791만원, 2.0 GT 5129만원이다.

송승철 대표이사는 “디자인과 성능, 편의사양까지 모든 방면에서 혁신적인 진화를 이룬 신형 508은 푸조가 지향하는 프리미엄의 가치를 완벽하게 담은 모델“이라며,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과 기대를 받은 브랜드의 야심작인 만큼, 향후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프리미엄 수입 세단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다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한불모터스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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