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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그룹 피터 노타, 서울모터쇼 방문 한국 시장 중요성 및 협력 의지 강조

[고카넷, 글=정양찬 기자] BMW 그룹 보드멤버이자 BMW 브랜드 및 세일즈·애프터세일즈 총괄 피터 노타가 ‘2019 서울모터쇼’를 방문, ‘한국 시장의 중요성과 BMW 그룹의 협력 의지’를 강조했다.

28일 킨텍스에서 진행된 BMW 그룹 코리아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그는 본 연설에 앞서 “BMW 그룹 보드멤버를 대표해 작년 이슈들로 인해 우려와 불편을 초래한 것에 대해 진심으로 송구하며, 한국 고객들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하며, 현장에서 직접 고개를 숙여 사과하는 진심어린 모습을 보였다.

이어진 연설에서 그는 “BMW는 오픈 5년 만에 약 80만명이 방문한 BMW 드라이빙센터, 2011년 설립이래 약 300억원을 조성한 BMW 코리아 미래재단 등 한국에서 현재를 넘어 미래 세대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펼치고 있다”며, “한국에 대한 BMW의 확고한 의지는 흔들리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미래이동성에 있어서도 한국은 가장 혁신적인 국가로 최근 5G 기술 개발 관련해 2개의 한국 기업과 글로벌 계약을 맺었다”며, “BMW 전기차의 핵심 부품인 배터리는 이미 삼성 SDI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오는 2020년말까지 규모를 2018년보다 55% 가량 확대하는 등 한국 기업들과의 협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BMW 그룹 코리아는 28일 언론 공개를 시작으로 개막한 ‘2019 서울모터쇼’에 4종의 아시아 프리미어와 6종의 코리아 프리미어 등 총 10종의 신차를 전시해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사진=정양찬 기자] ‘2019 서울모터쇼’를 방문한 피터 노타 BMW 그룹 보드멤버가 본 연설에 앞서 국내에서 논란이 됐던 BMW 엔진 화재 사건과 관련해 고개를 숙이며 진심어린 사과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BMW 그룹 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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