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닛산, ‘초록천사 미세먼지 탈출교육’ 종료… 미세먼지 대응 방안 교육 기회 마련

[고카넷, 글=김재정 기자] 한국닛산주식회사(대표 허성중)가 지난달부터 전국 5개 지역의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녹소연) 소속 청소년 약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회공헌 교육 캠페인 ‘초록천사 미세먼지 탈출교육’을 종료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한국닛산과 녹소연이 사회 환경과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는 미세먼지의 위험성을 바로 잡기 위해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하고, 이를 위한 기후 환경 교육 캠페인에 한국닛산이 후원금을 지원하면서 추진됐다.

녹소연의 청소년 자원봉사 조직인 ‘초록천사’를 대상으로 진행된 ‘미세먼지 탈출교육’은 이론과 체험 수업이 함께 구성되어 학생들이 다각도로 환경문제를 생각할 수 있도록 하는 배움의 장을 제공했다.

특히, 이론 수업을 통해 미세먼지가 생기는 근본적인 원인과 기후 변화에 미치는 영향, 위험성 등을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설명하고, 조별 토론 시간을 마련해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해결책과 대안에 대해 참여 학생들이 스스로 고민해볼 수 있도록 장려했다.

이어지는 체험 수업에서는 ‘DIY 공기청정기 만들기’를 진행해 교육 참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한편, 공기 정화 원리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직접적인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기후 환경 문제에 대해 보다 열린 자세로 창의적인 생각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허성중 대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세대 주인인 청소년들에게 미세먼지로 인한 기후환경 문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인간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Enriching people’s lives)’는 닛산의 비전을 실현시키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사진제공=한국닛산주식회사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