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르노삼성차, 코로나19 대응 비대면 서비스 & 방역 강화… 고객 편의 높이고 걱정은 줄인다!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대표 도미닉 시뇨라)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인한 소비자의 우려를 덜기 위해 전국 모든 전시장과 AS점에 대한 예방 조치를 적극 시행하는 한편, ‘비대면 서비스’도 함께 강화한다.

르노삼성자동차는 비대면 서비스 강화를 위해 자동차 정비가 필요함에도 코로나19 여파로 AS서비스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전 차종을 대상(단, 마스터 및 사고수리 차량 제외)으로 ‘스페셜 픽업 & 딜리버리 서비스’를 3월 한 달간 실시한다.

픽업 & 딜리버리 서비스는 고객이 요청한 장소에서 정비가 필요한 자동차를 전달받아, 정비 완료 후 다시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인도해 주는 서비스다.

특히, 편도 기준 10km 이내 기본 1만원, 10km 초과 시 1km 당 1000원 추가 비용으로 이용 가능하다. 단, 같은 구 내에서 이동할 경우는 기본 1만원 외 별도 추가 금액은 없다.

비대면으로 자동차 정비를 받고자 하는 고객은 르노삼성자동차 고객센터 또는 가까운 서비스점 문의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공식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MY르노삼성’과 ‘MY르노’, 그리고 홈페이지를 통한 신청도 가능하다.

르노삼성자동차는 XM3 출시를 맞아 소비자 방문이 증가한 전시장 및 AS점에 대한 코로나19 예방 조치도 적극적으로 시행 중이다.

르노삼성자동차 전국 모든 전시장과 AS점은 매일 정기적으로 방역 작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직원의 마스크 착용 의무화, 입출고 차량에 대한 인체 무해 살균 소독, 방문 고객 체온 체크 및 손 소독제 사용 권고 등을 진행 중이다.

특히 고객 상담 부스의 경우 매시간 소독을 통해 더욱 철저한 방역 조치를 하고 있다.

르노삼성자동차 김태준 영업본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개인간 접촉을 최소화하는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고객들을 위해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하는 한편, 기본적인 예방 조치도 충실히 시행하고 있다”며, “현 사태에 대한 선제적 대응을 통해 고객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르노삼성자동차가 2016년부터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도입한 비대면 온라인 청약 시스템도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지난 9일 출시한 XM3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전용 마이크로사이트 내 온라인 쇼룸 운영과 온라인 전용 사전 계약 혜택 등 모바일 세대 고객을 위한 전략을 펼쳐 사전 계약의 약 24%를 온라인으로 이루었다.

사진제공=르노삼성자동차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