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다섯 번째 실내 체육관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 완공

[고카넷, 글=정양찬 기자] 포르쉐코리아(대표 홀가 게어만)는 28일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홀트학교에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 5호를 완공했다.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Porsche Dream Playground)는 포르쉐코리아의 사회공헌 캠페인인 ‘포르쉐 두드림(Porsche Do Dream)’ 프로젝트 중 하나로 미세먼지로 체육활동이 줄고 방과후 놀 공간이 부족한 학생이 놀이를 통해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실내 체육관 건립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홀트학교 완공을 통해 포르쉐코리아는 일반학교 1곳, 특수학교 4곳 총 5개교에 실내체육관을 건립하는 결실을 맺었다.

특히, 장애 특성에 특화된 공간이 필요한 특수학교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오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새솔학교에도 드림 플레이그라운드를 완공할 예정이다.

연면적 113㎡ 규모의 다섯 번째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는 바닥과 벽의 개보수 리모델링을 통해 실내에서도 안전한 체육 활동이 가능하며, 이동 장애를 가진 학생의 편의를 위한 교육 기자재 및 놀이기구까지 구비된다.

총 182명의 학생이 재학 중인 홀트학교는 사회복지법인 ‘홀트아동복지회’ 산하의 지적 장애 아동을 위한 특수교육 기관으로 학생들의 꿈을 찾아주기 위한 ‘드림 마중물 교육’ 목표 아래 국악부, 오케스트라, 스포츠클럽 등 다양한 특화교육 과정을 실시하고 있다.

홀가 게어만 대표는 “포르쉐코리아는 지속 가능성이라는 브랜드 핵심 가치에 맞춰 단순히 일회성 지원에서 그치지 않고, 교육, 문화, 환경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한국 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사진제공=포르쉐코리아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