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신차] 기아차, 미니밴 전형성 탈피한 패밀리카 ‘4세대 카니발’ 공식 출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기아자동차는 18일 대한민국 대표 미니밴 ‘4세대 카니발’의 온라인 런칭 발표회를 열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2014년 3세대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4세대 카니발은 기존 미니밴의 전형성을 탈피한 과감한 시도로 웅장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완성됐다.

특히, 독보적인 공간 활용성, 최신 편의사양, 첨단 신기술로 고객에게 최상의 프리미엄을 선사하는 자동차로 완벽하게 재탄생했다.

4세대 카니발은 ‘웅장한 볼륨감(Grand Volume)’을 외장 디자인 컨셉트로 전형적인 미니밴에서 벗어나 강렬하면서도 세련된 모습으로 다시 태어났다.

전면부는 박자와 리듬을 시각적으로 형상화한 주간주행등(DRL)과 LED 헤드램프와의 경계를 허문 심포닉 아키텍처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해 웅장한 인상을 구현했다.

측면부는 속도감이 느껴지는 사이드 캐릭터 라인과 C필러의 독특한 입체 패턴 크롬 가니쉬로 4세대 카니발의 새로운 정체성을 확립했다.

후면부는 좌우가 연결된 슬림한 리어콤비네이션 램프, 크롬 가니쉬, 웅장한 후면 범퍼 등을 적용해 강한 존재감을 부각시켰다.

매력적인 첨단 공간으로 완성된 실내는 ‘무한한 공간 활용성(Spatial Talents)’이라는 디자인 콘셉트를 바탕으로 독보적인 공간 활용성에 차별화된 프리미엄을 더해 사용자의 일상에 최상의 공간과 가치를 제공한다.

특히, 12.3인치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을 통합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터치 방식의 센터페시아 버튼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으며, 크렐(KREL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과 ‘앰비언트 라이트’는 감성적인 몰입감을 선사한다.

또한, 크래쉬 패드 중앙을 가로지르는 슬림한 에어벤트(송풍구) 일체형 메탈 가니쉬는 하단의 고급 우드 가니쉬와 완성도 높은 조화를 이루며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한다.

성능에 있어서 4세대 카니발은 가솔린 3.5, 디젤 2.2 등 2개의 파워트레인 적용 모델로 구분되며, 승차 인원에 따라 7인승, 9인승, 11인승으로 운영된다.

가솔린 모델은 스마트스트림 G3.5 GDI 엔진을 탑재해 295마력의 최고출력과 36.2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며, 9인승 모델 기준으로 복합연비 9.1km/ℓ을 이끌어 냈다.

디젤 모델은 스마트스트림 D2.2 엔진을 탑재해 202마력의 최고출력과 45.0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며, 9인승 모델 기준으로 복합연비 13.1km/ℓ을 이끌어 냈다.

4세대 카니발에는 스마트 파워 슬라이딩 도어, 원격 파워 스라이딩 도어 & 테일 게이트 동시 열림·닫힘, 자동 닫힘 기능이 포함된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안전 하차 보조, 승하차 스팟램프 등 타고 내리는 모든 순간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동급 최고 승·하차 신기술이 적용됐다.

또한, 2열 프리미엄 릴렉션 시트(7인승 전용), 2열 사용자를 위한 확장형 센터콘솔, 후석 공간에 보조 에어컨 필터 등을 적용해 카니발에 탑승한 모든 사람이 프리미엄 라운지에 머무르는 것 같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프리미엄 릴렉션 시트는 버튼을 한 번 만 누르면 사용자를 무중력 공간에 떠 있는 듯한 자세로 만들어 엉덩이와 허리에 집중되는 하중을 완화시키고 피로도를 줄여준다.

이외에도 후석 음성 인식, 내 차 위치 공유, 2열 파워 리클라이닝 시트, 카투홈 등 동급 최고 수준의 첨단 모빌리티 기술을 탑재해 감성적 즐거움을 제공한다.

다양한 신기술 외에도 4세대 카니발은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후측방 모니터(BVM),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대거 적용해 운전자 주행 피로도 경감뿐만 아니라 동급 최고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기아자동차가 새롭게 선보인 4세대 카니발의 국내 판매 가격은 9인승·11인승 가솔린 모델의 경우 프레스티지 3160만원, 노블레스 3590만원, 시그니처 3985만원이며, 디젤 모델은 120만원이 추가된다.

또한, 7인승 가솔린 모델의 경우 개별소비세 3.5% 기준으로 노블레스 3824만원, 시그니처 4236만원이며, 디젤 모델은 118만원 추가된다.

한편, 기아자동차는 연내 4세대 카니발 하이리무진을 선보일 계획이며, 신형 카니발 하이리무진에는 가솔린 4인승 모델이 추가돼 4, 7, 9. 11인승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사진제공=기아자동차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