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폭스바겐, V8 엔진 품은 럭셔리 플래그십 SUV ‘신형 투아렉 4.0 V8 TDI’ 출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폭스바겐코리아는 20일 폭스바겐 역사상 가장 강력한 SUV 모델이자 한국 시장에서 판매 중인 SUV 모델 중 가장 강력한 토크를 자랑하는 럭셔리 플래그십 SUV ‘신형 투아렉 4.0 V8 TDI’를 공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

‘신형 투아렉 4.0 V8 TDI’는 V8 4.0 TDI 엔진을 장착해 421마력의 최고출력과 91.8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며, 8단 자동변속기와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이 조화를 이뤄 도심 속 저속 주행, 고속도로 상 고속주행, 험난한 오프로드 등 그 어떤 상황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스포츠카 수준인 4.9초에 불과하며 250km/h의 안전 최고속도를 자랑한다.

신형 투아렉 4.0 V8 TDI에는 강력한 성능에 걸맞은 주행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액티브 롤 스태빌라이제이션, 올 휠 스티어링 시스템 등이 탑재됐으며, 안락한 승차감을 위한 최신 에어 서스펜션 역시 탑재됐다.

또한, 적외선 카메라를 이용해 최대 130미터까지 사람 및 동물 등의 체온을 감지해 전방의 위험을 파악할 수 있는 ‘나이트 비전’ 기능 및 다른 운전자에게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폭넓은 야간 시야를 확보할 수 있는 ‘IQ. 라이트 – 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 시스템’이 폭스바겐 모델 중 최초로 탑재됐다.

투아렉 3.0 V6 모델에 탑재되어 호평을 얻은 12.3인치 디지털 콕핏 역시 기본으로 탑재되고, 15인치 디스커버 프리미엄 TFT 터치스크린과 경계 없이 연결되어 운전자가 차량의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덴마크의 오디오 명가, 다인오디오의 최대 출력730W, 12+1 스피커 그리고 7.1돌비 사운드 다인오디오 컨시퀀스 시스템을 통해 럭셔리 SUV로서 투아렉의 존재감이 더욱 향상됐다.

‘신형 투아렉 4.0 V8 TDI’ 전 모델에 기본 탑재되는 ‘IQ. 라이트 – 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는 현존하는 헤드라이트 시스템 중 가장 발전된 시스템 중 하나이다.

인텔리전트 라이트 모드와 다이내믹 라이트 어시스트가 결합되어 도로 상의 다른 운전자들에게는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더 넓은 범위를 더욱 밝게 비춰줄 수 있기 때문에 야간 운전 시, 안전성을 높이고 운전자의 피로를 줄여준다.

‘IQ. 라이트 – 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는 투아렉 V8의 전면부를 더욱 강인하고 세련되게 만드는 디자인적 효과도 동시에 제공한다.

폭스바겐의 디자이너와 엔지니어의 협업을 통해 헤드라이트, 주간주행등, 방향지시등 및 코너링 라이트를 입체적으로 통합시켜 투아렉 특유의 전면 디자인 존재감이 한층 더 높아졌다.

폭스바겐의 첨단 야간 주행 보조 시스템인 ‘나이트 비전’이 신형 투아렉 4.0 V8 TDI R-Line에 브랜드 최초로 탑재되어 국내에 선보인다.

나이트 비전은 첨단 적외선 카메라를 이용해 최대 130미터까지 사람이나 동물 등의 체온을 감지해 디지털 콕핏 혹은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통해 운전자에게 시청각적인 경고를 해주며, 동시에 브레이크 보조 시스템은 즉시 최대 제동력을 낼 수 있도록 미리 준비를 시작한다.

또한, 나이트 비전과 ‘IQ.라이트- LED 헤드라이트’ 가 상호작용하여 잠재적 위험지역에 있는 사람을 비춰 주는 기능을 제공, 이를 통해 운전자는 보행자를 더 잘 인지할 수 있고 보행자 역시 시각적인 경고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운전자는 야간 주행이나 안개 혹은 비 때문에 시야 확보가 제한적인 상황에서 나이트 비전을 통해 위험을 조기에 감지하고 빠르게 대처할 수 있게 되어 불의의 사고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게 되었다.

‘신형 투아렉 4.0 V8 TDI’에는 주행 모드에 따른 높이 조절이 가능한 차세대 에어 서스펜션, 차세대 안티 롤 바(액티브 롤 스태빌라이제이션), 전륜과 후륜이 모두 조향 되는 올 휠 스티어링(사륜조향 시스템)이 기본 탑재되어 어떠한 도로 환경에서도 완벽한 주행 안정성과 최상의 승차감, 그리고 민첩한 기동성을 제공한다.

특히, 뒷바퀴가 앞바퀴와 함께 조향 되는 올 휠 스티어링 시스템은 저속 주행 시에 투아렉의 회전 반경을 소형차 수준으로 줄여주어 좁은 골목길이나 주차장을 빠져나가거나 유턴을 할 때에 매우 유용하며, 고속 주행 시에는 차량의 안정적인 차선 변경을 가능하게 해준다.

신형 투아렉 3.0 TDI V6모델에 탑재되었던 이노비전 콕핏이 4.0 TDI V8 모델에도 기본으로 탑재된다.

12.3인치 디지털 콕핏 과 15인치 디스커버 프리미엄 인포테인먼트 터치스크린이 경계감 없이 연결된 이노비전 콕핏은 운전자에게 넓은 개방감을 선사하는 동시에 디지털화된 미래 자동차 인테리어의 청사진을 제시한다.

이노비전 콕핏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운전자 맞춤형 시스템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15인치 디스커버 프리미엄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은 터치와 제스처 인식을 통해 컨트롤이 가능하여 운전 중에도 손쉽게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12.3인치 디지털 콕핏에는 주행 속도, rpm, 연료 상태 등 원하는 정보를 맞춤 구성하여 표시할 수 있다.

특히, 디지털 콕핏에서는 내비게이션 맵 확대, 운전 보조 시스템의 3D 표현 등이 제공되어 폭스바겐의 기술 혁신을 느껴볼 수 있다.

‘신형 투아렉 4.0 V8 TDI’ 전 모델에 탑재되는 다인 오디오 컨시퀀스 사운드 시스템은 12+1스피커와 서브우퍼를 통해 럭셔리 SUV에 걸맞은 최대 출력 730W의 웅장한 사운드를 뿜어내어 전 좌석의 탑승자에게 최상의 경험을 선사한다.

유로앤캡 충돌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받은 ‘신형 투아렉 4.0 V8 TDI’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을 전 라인업에 기본으로 갖추어 사고 위험은 줄이고 운전자의 편의성은 높였다.

또한, 예측이 어려운 터널의 출구나 교차로에서 접근하는 차량과 보행자를 감지하고 긴급 제동 해주는 ‘전방 크로스 트래픽 어시스트’를 비롯해 ‘프로액티브 탑승자 보호 시스템’, ‘보행자 모니터링 시스템’과 같은 차세대 능동 안전 시스템이 전 라인업에 기본 적용됐다.

여기에 헤드 업 디스플레이, 전방 추돌 경고 & 긴급 제동 프론트 어시스트(0~250km/h),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및 스탑 앤 고(0~250km/h), 레인 어시스트, 트래픽 잼 어시스트(0~60km/h) 등의 첨단 안전·편의 사양도 기본 장착된다.

‘신형 투아렉 4.0 V8 TDI’ 프레스티지 모델은 논메탈릭 퓨어 화이트, 메탈릭 실리콘 그레이, 펄 효과가 가미된 딥 블랙 세 가지의 외장 컬러를 선보이며, R-line 모델은 논메탈릭 퓨어 화이트와 펄 효과가 가미된 딥 블랙 2가지의 매력적인 외장 컬러를 선보인다.

내장 트림의 경우 프레스티지 모델은 ‘사보나‘ 가죽 시트에 브러시드 알루미늄 대쉬보드 트림과 그레이 색상의 루프 라이너가 적용된다.

휠은 프레스티지, R-Line 모두 9.5J x 21”인치 ‘스즈카’ 알로이 휠이 적용되며, 프레스티지 모델은 다크 그래파이트 색상, R-Line 모델은 블랙 색상이 제공된다.

R-Line 모델은 프런트 범퍼에 디자인된 R-Line 고유의 C 시그니쳐, 21인치 블랙 스즈카 알로이 휠, 차체와 같은 색상의 휠 패널, 특수 설계된 전면 및 후면 범퍼의 R-Line 스타일링 등을 통해 역동적인 드라이빙 감성을 전해준다.

열선과 패들 시프트가 장착된 멀티펑션 스티어링 휠은 R-line 로고와 가죽 소재로 구성됐으며, 내부 트림은 R-Line 로고가 장식된 사보나 가죽 시트에 실버 웨이브 알루미늄 데코 소재, 그리고 블랙 색상의 루프 라이너가 적용됐다.

폭스바겐코리아가 새롭게 선보인 ‘신형 투아렉 4.0 TDI’의 국내 판매 가격은 개별소비세 인하분 반영 기준으로 모두 부가세 포함해 프레스티지 1억2161만4000원, R-Line 1억2556만원이다.

한편, 폭스바겐코리아는 ‘신형 투아렉 4.0 TDI’ 2종을 추가함으로써 기존 투아렉 3.0 TDI 3종에 더해 총 5종의 다양한 라인업을 확보하게 됐으며, 각 트림 별 차별화된 장점을 앞세워 럭셔리 SUV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사진제공=폭스바겐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