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토요타, 안전성 강화한 ‘프리우스 프라임’ 2021년형 국내 출시… 카카오톡 스토어 통해 30대 한정판매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토요타코리아가 안전성을 강화한 ‘프리우스 프라임’ 2021년형을 국내 공식 출시했다.

‘프리우스 프라임’은 토요타의 핵심 기술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바탕으로 한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로서 국내에는 2017년 처음 소개됐다.

‘프리우스 프라임’ 2021년형에는 긴급제동 보조시스템(PCS), 차선추적 어시스트(LTA),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DRCC), 오토매틱 하이빔(AHB) 등 총 4가지 예방안전기술을 하나의 패키지로 묶어 탑승자의 안전을 보조하는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TSS)가 기본 장착 됐다.

또한, 뒷좌석 사이드 에어백을 2개 더 추가해 총 10개의 에어백으로 탑승자의 안전을 더욱 강화했다.

이외에도 기존 4인승에서 5인승으로 바뀌어 보다 여유롭고 편안해졌으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 기능을 지원한다.

복합모드 기준 공인 연비는 가솔린 하이브리드가 21.4km/ℓ, 전기는 6.4km/kWh로 PHEV로서 뛰어난 연비를 발휘하며, 1회 충전시 전기모드만으로는 최대 40km 주행가능하다.

토요타코리아가 새롭게 선보인 ‘프리우스 프라임’ 2021년형은 9일 오전 10시부터 카카오톡 스토어를 통해 30대 한정으로 판매된다.

구매 절차는 카카오톡 스토어를 통해 예약금을 입금한 후 방문할 전시장을 선택해 시승 후 출고를 진행하면 된다.

구매 시 토요타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 금융을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60개월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과 신차교환프로그램(구입 후 3년 이내 일정 조건 내 차대차 사고발생시 신차로 교환)이 제공된다.

또한, 모든 구매 고객에게는 차량 무상점검 및 필수 소모성 부품을 교환해 주는 더블 FMS 쿠폰과 전기충전카드 50만 원권, 그리고 트렁크 정리함이 함께 제공된다.

이외에도 최대 220만원의 하이브리드 세제 혜택, 최대 200만원의 공채 매입 감면과 정부보조금 500만원도 지원받을 수 있다.

토요타코리아 강대환 상무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는 친환경과 연비를 중시하는 고객에게 가장 현실적인 대안이 될 것”이라며, “프리우스 프라임과 함께 주중에는 도심에서 전기에너지(EV모드)를, 주말에는 가솔린 하이브리드로 교외 드라이빙을 하며 즐거움을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제공=토요타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