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 최신 디자인·기술 적용한 ‘신형 벤테이가’ 국내 출시… 사전계약 53대 돌파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벤틀리모터스코리아는 20일 최신 디자인 DNA와 첨단 안전·편의 기술을 탑재한 궁극의 럭셔리 SUV ‘신형 벤테이가’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신형 벤테이가’는 럭셔리의 정수를 보여주는 내·외관 변화를 거쳤으며,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 안전·편의 사양을 탑재해 최고의 성능, 궁극의 럭셔리, 다재다능한 실용성을 완벽하게 조화시킨 모델로 거듭났다.

‘신형 벤테이가’는 2015년 출시된 1세대 모델의 페이스리프트 버전으로 외관 디자인에 있어서 풀 체인지 급으로 변경됐다.

실내도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탑재부터 뮬리너의 극치가 담긴 센터 콘솔 디자인, 시트 옵션 등으로 럭셔리의 정수를 보여주며, 편의와 실용성까지 완벽하게 업그레이드시켰다.

‘신형 벤테이가’에는 벤틀리의 최신 디자인 DNA가 적용돼 더욱 역동적이면서도 현대적인 모습으로 거듭났다.

특히, 이전 세대 대비 높게 솟은 전면부 그릴은 최신 지능형 LED 매트릭스 헤드램프와 결합되어 좀 더 공격적인 인상을 준다.

또한, 후면부의 테일게이트는 자동차의 전체 폭이 한 번에 열리는 형태로 변경됐으며, 리어 램프는 이전 세대의 B모양에서 새로운 캡슐형의 램프가 장착되어 더욱 깔끔한 외관을 선사한다.

이외에도 리어 트랙 너비 역시 20mm 늘어났으며, 휠 위치도 조정되어 역동성을 배가했다.

실내의 경우 스티어링 휠, 도어 트림 및 시트 등이 새롭게 변경됐으며, 최대 100mm 늘어난 뒷좌석 공간은 거주성을 대폭 업그레이드 시켰다.

최초로 다크 틴트 다이아몬드 브러시드 알루미늄 트림과 벤틀리가 새롭게 선보이는 코아(Koa) 및 크라운 컷 월넛으로 만들어진 두 가지 베니어 옵션이 도입되어 럭셔리 인테리어의 정수를 보여준다.

센터 콘솔에는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날개 모양으로 디자인된 대시 보드에 완벽하게 통합되어 있으며, 10.9인치 디스플레이는 가장자리가 없는 엣지-투-엣지 그래픽이 적용되어 시인성을 한층 더 높였다. 초고화질 디스플레이 그래픽은 운전자의 취향에 따라 개별 설정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기존 유선 시스템과 더불어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가 최초로 탑재되며, 뒷좌석의 승객은 플라잉스퍼에 도입된 것과 비슷한 더욱 커진 터치스크린 리모트 컨트롤 태블릿을 활용할 수 있다.

신형 벤테이가는 550마력의 최고출력과 78.5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는 V8 4.0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강력한 성능과 스포티한 드라이빙 질감을 자랑한다.

또한, 세계 최초의 전자식 액티브 롤 컨트롤 기술인 벤틀리 다이내믹 라이드가 탑재돼 코너링 시에도 동급 최강의 차체 안정성, 편안한 승차감, 핸들링 성능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4.5초이며, 최고속도는 290km/h이다.

안전·편의 사양에 있어서 신형 벤테이가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헤드업 디스플레이, 레인 어시스트를 포함하는 투어링스펙부터 파크 어시스트, 보행자 경고, 4대의 카메라를 활용해 차량 주변 환경을 보여주는 탑 뷰 등 도심 주행 시 여러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시티 스펙을 기본으로 탑재해 활용성을 더 높였다.

특히, 국내 출시되는 신형 벤테이가에는 영국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의 ‘네임 포 벤틀리’ 오디오부터 벤틀리 로고 모양의 웰컴 라이트, 벤틀리 자수 엠블럼 등 한국 고객들이 선호하는 디테일 옵션들이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으며, 뮬리너 드라이빙 스펙의 22인치 휠이 장착돼 더욱 역동적인 인상을 강조했다.

벤틀리 신형 벤테이가의 국내 판매 가격은 모두 부가세 포함해 한국 스펙 기준으로 3억900만원이며, 국내 인도는 올해 4월부터 개시될 예정이다.

벤틀리모터스코리아 총괄인 워렌 클락은 “벤틀리 벤테이가는 2015년 출시 이후 세계 2만 명 이상의 고객으로부터 검증 받은 세계 최초의 럭셔리 SUV 시장의 리더이다”며, “신형 벤테이가는 기존 벤테이가 오너들의 피드백을 면밀히 반영해 제작됐으며, 벤틀리의 최신 디자인 DNA와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드라이빙 기술 탑재로 더욱 완벽한 궁극의 럭셔리 SUV로 거듭났다”고 밝혔다.

이어 “국내 선보이는 신형 벤테이가에는 네임 오디오, 무선 앱 커넥트 등 한국 고객이 선호하는 사양이 대거 탑재됐다”며, “국내 고객 또한 진정한 럭셔리와 높은 실용성을 동시에 제공하는 신형 벤테이가를 직접 경험해보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벤틀리모터스코리아는 올해 1분기 인도 예정인 신형 플라잉스퍼와 신형 벤테이가 도입으로 세단부터 SUV, 쿠페까지 국내 럭셔리카 고객의 다양한 세그먼트 니즈를 충족시키는 판매 라인업을 완성한다.

특히, 신형 벤테이가는 이미 사전 예약 대수가 53대를 돌파해 2015년 이후 역대 최고 연 판매 목표를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진제공=벤틀리모터스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