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한국토요타, 산학협력 T-TEP 프로그램 일환 교육용 자동차 8대 기증

[고카넷, 글=김재정 기자] 한국토요타자동차(사장 타케무라 노부유키)는 29일 산학협력 T-TEP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렉서스 안양 서비스 시승센터에서 전국 8개 지역 자동차 기술 대학에 교육용 자동차 8대를 기증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한국토요타는 지난해 10월 자동차 인재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인 ‘T-TEP(TOYOTA Technical Experience Program)’의 일환으로 대림대학교,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서영대학교 파주캠퍼스 및 광주캠퍼스, 서정대학교, 아주자동차대학교, 여주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교 남대구캠퍼스 전국 8개 지역 자동차 기술 대학과 협약을 맺은 바 있다.

또한, 오는 7월부터는 각 지역 딜러와 연계하여 딜러 현장 인턴쉽 프로그램을 새롭게 시작하며, 참가한 학생들의 진로 개발 및 취업 상담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이날 기증한 자동차는 렉서스의 하이브리드(HEV) 모델인 ES 300h를 비롯해 토요타의 캠리 하이브리드(HEV), 아발론 하이브리드(HEV) 등 하이브리드 모델 6대와 가솔린 모델 2대 등 총 8대로 대학별로 1대씩 제공되어 자동차 기술 교육에 사용될 예정이다.

라인화 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한 렉서스 안양 서비스 시승센터에서 개최된 이날 행사는 산학협력을 맺은 전국 8개 지역의 대학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토요타와 렉서스의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기술 세미나도 진행됐다.

타케무라 노부유키 사장은 “각 대학에 전달되는 차량을 통해 학생들의 기술 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자동차 기술 인재 양성을 위해 한국 사회의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토요타자동차는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 렉서스 영 파머스(젊은 농부 후원), YFU 교환학생 프로그램 등의 교육·문화 지원을 비롯해 자원 봉사 활동, 취약 계층 지원 및 각종 재해 구호를 위한 성금 기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사진제공=한국토요타자동차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