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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신형 카이엔’ 고성능 프로토타입 서킷 테스트 진행… 전설적인 랠리스트 발터 뢰를 참여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포르쉐가 새로운 고성능 카이엔 프로토타입으로 서킷 테스트 주행을 실시했다.

이번 테스트는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에서 두 번의 우승을 거둔 바 있는 포르쉐 브랜드 앰버서더 발터 뢰를이 참여했으며, 호켄하임의 그랑프리 서킷에서 수차례 테스트 주행을 진행했다.

신형 카이엔의 시각적인 하이라이트 요소는 대부분 위장막으로 가려 있지만, 발터 뢰를은 이미 신형 카이엔의 뛰어난 주행 역학에 깊은 인상을 받을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중앙에 테일파이프가 장착된 새로운 티타늄 배기 시스템의 감성적인 사운드와 함께 호켄하임링에서 주행을 마친 뢰를은 “빠른 코너링 구간에서도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안정성을 유지하고, 턴-인 동작 역시 매우 정확했다”며, “대형 SUV가 아닌 콤팩트 스포츠카에 앉아 있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포르쉐는 신형 카이엔의 양산화를 위한 최종 테스트 및 최적화 공정을 통해 동일 세그먼트 내 최상의 성능을 가진 차량 개발을 목표로 한다.

특히, 현행 카이엔 터보 쿠페를 기반으로 하는 고성능 카이엔은 편안한 주행 경험과 일상적 사용성에 대한 어떤 희생도 없이, 다이내믹 측면에서 더욱 극대화된 온-로드 성능을 보장한다.

모든 섀시 및 제어 시스템의 폭 넓은 개선과 함께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 액티브 롤 스태빌라이제이션 시스템은 성능 지향적인 셋-업을 통해 신형 카이엔 모델의 안정적인 핸들링에 크게 기여한다.

카이엔은 2002년 첫 출시 이후 일상적 사용성과 다재다능한 활용성의 완벽한 결합이라는 가치를 지켜왔다.

2006년에는 최고출력 521마력의 카이엔 터보 S와 2007년부터는 스포티한 성능을 한층 더 강화한 GTS 모델을 통해 강력한 주행 역학을 선보였다.

발터 뢰를은 코드네임 ‘E1’으로 불린 1세대 카이엔을 회상하며 “스포츠카처럼 운전할 수 있는 오프로드 차량으로 당시 큰 센세이션을 일으켰다”고 강조했다.

사진제공=포르쉐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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