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 유튜브 라이브 ‘자녀교육 온라인 토크 콘서트’ 진행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대표 도미닉 시뇨라)는 7월 11일 초·중등학생 자녀를 가진 임직원과 자녀를 대상으로 유튜브 라이브 ‘자녀교육 온라인 토크 콘서트’를 진행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임직원의 실질적인 자녀교육은 물론 가족친화적인 기업문화를 위해 매해 토크콘서트를 운영 중이며, 올해는 ‘코로나 시대의 공부 습관을 잡아주는 자기 주도 학습법’을 주제로 비대면 특강이 진행됐다.

이번 특강은 MBC ‘공부가 뭐냐’ 학습멘토, EBS ‘60분 부모’ 등 다수 지상파 방송에 출연 중인 이병훈 교육연구소장과 함께 아이셋 워킹맘 유튜버 ‘유리스마’가 진행을 맡아 재미를 더했다.

또한, 전체 프로그램을 초등 고학년과 중학생 자녀별로 2회차에 걸쳐 진행하는 한편, 집중력이 부족한 자녀, 중2병을 대하는 부모의 자세 등 사춘기 자녀에게 가져야할 올바른 부모의 태도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외에도 성향별 및 자기주도학습법, 수능까지 통하는 중등학습 플래닝 등 보다 실질적이고 유용한 교육 정보를 함께 제공했다.

르노삼성자동차 윤철수 인사본부장은 “임직원들이 가족들과 대화를 나누고 전문 교육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의 소속감과 만족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자녀교육 토크콘서트에 가족들과 참석한 제조본부 APW팀 이재일 과장은 “이번 특강은 유튜버분이 재밌게 진행해주셔서 자녀들과 함께 보기 편했고, 공감을 얻기도 좋았다”며, “이번 기회로 자녀교육은 물론 가족이 화목한 시간을 보낸 것 같아 회사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사진제공=르노삼성자동차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