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삼봉초 이제율 어린이 작품, ‘2021 토요타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 글로벌 본선 대상 선정

[고카넷, 글=김재정 기자] ‘2021 토요타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 글로벌 본선에 진출한 안양 삼봉초등학교 2학년 이제율 어린이가 그린 작품 ‘오염 정화 자동차’가 만 8세 미만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한 ‘토요타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는 한국을 비롯한 세계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토요타자동차 본사가 개최하는 미술 대회로 ‘꿈의 자동차(Your Dream Car)’를 주제로 경연이 열리고 있다.

연령별로 만 8세 미만, 만 8세 이상~11세 이하, 만 12세 이상~15세 이하 3개 부문으로 나뉘어 대회가 진행되며, 올해는 75개국에서 119만여 명이 대회에 참가해 각자가 꿈꾸는 자동차에 대한 상상력을 마음껏 뽐냈다.

이번 글로벌 본선에서 만 8세 미만 부문에 출품한 이제율 어린이의 ‘오염 정화 자동차’는 ‘자동차가 과거로 돌아가 미래로 깨끗한 공기를 보낸다’는 상상력과 ‘다른 사람을 위해서 자동차가 어떻게 세상을 바꿀 수 있는지’에 대한 발상이 높은 평가를 받아 대상에 선정되었다.

대상을 수상한 이제율 어린이와 소속 학교인 안양 삼봉초등학교에는 각각 5000달러와 1만 달러에 해당하는 상금이 전달될 예정이다.

한국토요타자동차 타케무라 노부유키 사장은 “한국의 어린이가 뛰어난 실력으로 글로벌 본선에서 대상을 받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며, “어린이의 시선을 통해, 환경보존을 위해 우리가 도전해야 할 과제에 대한 좋은 영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사진제공=한국토요타자동차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