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쉐보레 스파크, KCSI 경차 부문 7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선정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쉐보레 신형 스파크가 ‘2021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KCSI)’에서 경형 승용차 부문 1위를 기록, 7년 연속 고객 만족도 정상 자리를 차지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KCSI(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1992년부터 국내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질적 성장을 평가하는 지표로 전반적 만족도, 재구매 의향, 산업별 특성을 고려한 요소 만족도 세 가지 항목을 종합해 고객 만족도를 산출한다.

올해 조사에서 쉐보레 신형 스파크는 100점 만점 중 84.6점을 획득하며 기아차의 모닝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전반적 만족도와 재구입 의향은 각각 88.9, 88.5점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요소 만족도는 80.4점으로 전체 평균대비 가장 큰 격차를 기록했다.

스파크가 경쟁 모델보다 우수한 평가를 받은 세부 요소들은 주행 안정성, 차량 내·외부 마감, 내·외부 디자인 및 스타일, 가격 대비 다양한 옵션이었다.

신형 스파크는 기존 경차의 이미지를 바꿔준 ‘프리미엄 경차’ 모델로 국내뿐 아니라 세계무대에서도 인정받은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능, 다양한 편의사양 및 첨단 기술로 고객 만족을 실현해냈다는 평가다.

국내 경차 중 유일하게 한국 신차 안전도 평가(KNCAP) 충돌안전도 1등급을 인증 받은 스파크는 북미 수출 모델 역시 미국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에서 실시한 정면 및 측면 충돌테스트 종합평가에서 각각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지난해에는 미국 시장조사 기관 JD 파워의 ‘2020년 차량내구성평가(VDS)’에서 미국 내 경차 부문 1위를 기록하며 최고의 안전성을 입증했다.

신형 스파크는 초고장력 강판과 고장력 강판 비율을 동급 최고 수준인 73%로 높여 단단한 차체 강성을 확보했다.

또한, 동급 최다 8 에어백을 탑재하고 경차 중 최초이자 유일하게 뒷좌석에도 사이드 에어백을 적용해 경차의 안전기준을 다시 세웠다.

이외에도 3월 완공된 GM 창원 도장공장의 최첨단 자동화 설비로 한층 더 미세하고 정교한 마감을 실현, 제품 완성도를 높였다.

한국지엠주식회사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시저 톨레도 부사장은 “오랜 기간 국내 경차 시장의 터줏대감 역할을 해온 쉐보레 스파크가 다시 한 번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으며 7년 연속 고객 만족도 1위에 올랐다”며, “더 뉴 스파크는 세계적 수준의 안전과 제품 품질뿐만 아니라 감각적인 외장 컬러, 차급을 뛰어넘는 첨단 편의 사양 등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층의 관심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한국지엠주식회사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