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기아 EV6, ‘2022 레드닷 어워드’ 제품 디자인 분야 최우수상 수상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기아 EV6가 독일 노르트하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2022 레드닷 어워드’에서 제품 디자인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혁신적 제품 분야에서도 본상을 수상, 기아 전기차 고유의 디자인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1955년 시작된 레드닷 어워드(Red Dot Award)는 iF 디자인 어워드,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3개 분야로 나눠 각 부문 수상작을 발표하고 있다.

2021년 3월 출시한 EV6는 기아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가 반영된 기아 최초의 전용 전기차다.

특히,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 콘셉트를 바탕으로 서로 대조되는 조형, 구성, 색상 등을 조합함으로써 이전에 존재하지 않던 전기차 디자인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또한, 전용 전기차 플랫폼인 E-GMP를 적용해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인 것은 물론, 2,900mm의 휠베이스가 제공하는 넓은 실내공간을 갖췄다.

이외에도 차량 외부로 일반 전원(220V)을 공급할 수 있는 V2L(Vehicle to Load) 기능, 18분 만에 배터리 용량을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는 초급속 충전 시스템 등이 적용, 최고 수준의 상품성으로 그동안 유럽 현지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왔다.

기아 디자인담당 카림하비브 전무는 “EV6는 기아 브랜드 최초의 전용 전기차로서 기존 자동차 디자인의 영역을 넘어선 독창적이고 대담한 미래지향적 디자인이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친환경 모빌리티 확대를 향한 브랜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객의 전기차 경험을 확장하기 위해 마련한 고객 체험 공간인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가 ‘실내 건축 및 디자인’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는 기아가 서울 성수동에 마련한 320평 규모의 전기차 특화 복합문화공간으로 고객이 EV6 상품 탐색부터 시승 및 구매까지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전기차에 관심 있는 고객과 MZ세대를 대상으로 전동화 모빌리티를 선도하는 기아의 비전을 제시하고, 미래 모빌리티가 우리 일상 속으로 들어온 모습을 보여주는 디자인 콘셉트를 선보여 주목받은 바 있다.

사진제공=기아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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