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현대 아이오닉 5, 뉴욕타임즈 호평 얻어… “초고속 충전 시스템 가장 큰 기술적 쿠데타”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현대자동차의 순수 전기자동차 ‘아이오닉 5’가 세계 최고 권위의 언론사 중 하나인 뉴욕타임즈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뉴욕타임즈는 최근 인터넷판 기사를 통해 ‘아이오닉 5’의 주요 기능을 소개하며, 현대차가 전기차 산업의 다크호스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해당 기사에서 뉴욕타임즈는 아이오닉 5의 디자인 경쟁력에 대해 “고도의 예술적 기교가 가미된 외관과 달리 실내는 친숙한 전기차 이미지에 가깝다”며, “휠베이스는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보다 4인치가량 길어 편안한 주행감과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고 평가했다.

이어 증강현실 기능이 적용된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12.3인치의 대형 디스플레이, 음성인식 제어기능,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등 아이오닉 5에 탑재된 다양한 편의 기능을 소개했다.

특히, 실내 정숙성, 부드러운 승차감, 매력적인 주행감성은 앞으로 다가올 희망적인 ‘맛’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E-GMP 기반의 강력한 동력성능에 대해서는 고성능 내연기관 SUV보다 강력하다고 언급했으며, 편안한 서스펜션과 부드럽고 민첩한 스티어링은 놀라울 정도로 경쾌한 주행성능을 실현했다고 언급했다.

또한, 18분 만에 배터리를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는 초고속 충전 시스템은 현대차 모델이 도로를 지배할 수 있게 만드는 가장 큰 기술적 쿠데타라고 평가했다.

이외에도 V2L 기능을 통해 전기자전거, 아웃도어 장비, 전자 제품뿐만 아니라 다른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다고도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뉴욕타임즈는 아이오닉 5에 대해 전기차 구매를 고려하고 있지만 테슬라를 좋아하지 않는 소비자를 위한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으며, 현대자동차가 자동차 업계의 주요 상을 휩쓸고 미디어 헤드라인을 장식하는 등 최근 성과에 대해서도 조명했다.

사진제공=현대자동차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